[경영학] 프리미어리그 축구 클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와 `첼시`의 운영방식 비교와 기업 경영에의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anchester United FC와 Chelsea FC의 구단 소개

2. Manchester United FC와 Chelsea FC 의 운영방식 비교

3. Manchester United FC와 Chelsea FC 중 어느팀의 운영방식이 실제 기업경영에 적절한가?

4. 맨유 경영론을 실제 기업 경영에 적용하면?


본문내용
1. Manchester United FC와 Chelsea FC의 구단 소개
가. Manchester United FC
- 정식 명칭 : Manchester United Football Club
- 창립 연도 : 1878
- 현재 감독 : 알렉스 퍼거슨 경(Alexander Chapman Ferguson)
- 연고지 : 잉글랜드 랭커셔주(州)의 맨체스터
- 홈구장 : 올드 트래포드(Old Trafford)
- 메인 스폰서 : AIG
- 주요 성적 : 리그 우승 - 18회 (프리미어리그 우승 9회)
FA컵 우승 - 11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 3회
UEFA컵 우승 - 0회
※ 추가설명 - 1. 퍼거슨은 1986년에 맨체스터의 지휘봉을 잡고 23년째 감독을 맡고있다.
2. 올드 트래포드는 6만 8210명 수용 가능.
3. 프리미어리그 출범 이후 '가장 저조했던' 리그 성적이 3위이다.
4. EPL 우승 9회 = 최다우승.

나. Chelsea FC
- 정식 명칭 : Chelsea Football Club
- 창립 연도 : 1905
- 현재 감독 : 스콜라리
- 연고지 : 영국 런던
- 홈구장 : 스탬포드 브리지(Stamford Bridge)
- 메인 스폰서 : 삼성
- 주요 성적 : 리그 우승 - 3회
FA컵 우승 - 4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 0회
UEFA컵 우승 - 0회
※ 추가설명 - 1. 현재 첼시는 감독이 없다. 무링요감독과 그랜트감독 모두 경질.
2. 주요 성적이 좀 맨유에 비해 떨어지지만 첼시는 신흥강호.
2003년에 로만 아브라모비치가 첼시를 인수하고, 2004년에 무링요감독 이 부임하면서 급격하게 떠오른 클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
  • - 목차 -Ⅰ. 스포츠 산업의 이해 11. 스포츠 산업의 정의2. 스포츠 산업의 구조3. 스포츠 사업의 분류Ⅱ. 스포츠 산업의 현황 91. 스포츠 산업의 시장규모Ⅲ. 국내외 프로 스포츠 산업 비교 111. 프로 스포츠 산업의 시장여건2. 프로팀의 경영현황3. 프로 스포츠 시장의 특성분석Ⅳ. 국내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 스포츠마케팅 개념과 효과,단점분석및 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분석과 느낀점
  • 의 경우 보다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는 것- 스포츠 제조 부문에서 스포츠 용품이나 시설 및 프로그램 등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 각종 스포츠 협회나 프로 스포츠 단체에 의해 집행되는 마케팅 활동 스포츠의 마케팅은 각 기업에 의한 프로팀의 운영이라고 할 수 있다. (2)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이것은 경영학의 마케팅 및 기업의 관점으로 그들 입장에서 볼 때 스포츠 마케팅은 엄밀하게 스포츠 스폰서쉽이라고 해야 한다. 여기서 스포

  • [리더십] 스포츠감독들의 리더십연구
  • 제목 :‘17조’스포츠감독들의 리더십연구과목명 : 경영학의 이해☀ 차 례 ☀ 서론☀ 리더십 (Leadership) 이론 ☀1. 리더십이란 ?2. 리더십 이론의 흐름 본론☀ 스포츠 종목별로 살펴본 감독들의 리더십 ☀1. 야구( 김성근 vs 김경문 )2. 축구( 알렉산더 퍼거슨 vs 호세 무링요 ) 결론 서 론 ☀ 리더십 (Leadership) 이론 ☀1. 리더십이란 ?☞ 개념 : 리더십이란 용어는 다양하게 정의되지만 그중에서 발견되는 공통적인 뜻을 보자면, 집단의 목

  • [국제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 의 확대가 목표이다.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활동이고, 스포츠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활동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츠를 이용하여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다.스포츠 자체의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두 분야로 구별된다. 스포츠 자체의 마케팅은 스포츠 경영학의 시각으로 관람스포츠와 참여

  • [스포츠사회학, 정치, 경제] 스포츠와 정치,경제의 결합형태 사례조사
  • 의 정치적 도구로 사용되기도 한다. 이처럼 스포츠는 정치와 결합하여 다양하게 작용하게 되는데 그 사례들을 조사해 보았다.(1)상징 : 스포츠에서의 승리를 단순한 개인이나 팀 간의 경쟁이 아닌 국가, 지역간의 경쟁으로 표현하는 것그 대표적인 예로 한일간의 스포츠 경기가 있다. 우리가 ‘한일전’이라 하면 먼저 한일간 축구경기를 떠올리게 되는데 한국과 일본의 경우 오래전 일제 강점기시절에 일본의 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