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원론] 피터 드러커의 이론에 의거한 혁신개념 및 혁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주제
□ 세부내용
■ 서론
■ 혁신이란?
■ 혁신의 기회
1. 예상하지 못한 일에서 가능성을 보라
2. 불일치는 변화의 징후
3. 프로세스에서 빠진 부분은 무엇인가?
4. 바뀌는 산업, 변하는 시장
5. 인구구조는 지금도 변하고 있다.
6. 인식이 변하면 시장도 바뀐다.
7. 지식, 변화를 읽는 힘
■ 혁신 전략
1. 고객창조 전략
2. 총력 선점 전략
3. 약점 공략 전략
4. 생태학적 틈새 전략
■ 결론
- 본문내용
-
□ 주제
피터 드러커의 이론에 의거한 혁신개념 및 혁신전략
□ 세부내용
■ 서론
우리가 이번 기말 프로젝트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 사항은 현재 경영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혁신의 개념을 간단히 정의하고 혁신전략을 몇 가지로 구분해 보는 것으로서 경영혁신에 대하여 보다 쉬운 이해를 도모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실 혁신에 대한 이론은 매우 방대해서 이 이론들 중에서 어떤 것을 선별하는가가 우리의 가장 큰 과제였고, 최대한 수업에서 다룬 내용과 중복되는 것을 피하려했다. 계획서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경영혁신의 이론을 피터 드러커를 중심으로 서술하려 했으며 피터 드러커가 설명한 이론들 중에서 핵심적인 사항들을 추려내고자 했다. 또한 혁신과 관련된 조직이론 등은 교재에 자세히 서술되어 있어 되도록 실천적인 방안에서 혁신전략을 수행하는 자세를 전달함에 비중을 두었다.
우리는 이 보고서에서 혁신이란 무엇인지 간단히 개념을 정리하고 혁신을 수행함에 있어 가져야하는 시각을 7가지로 구분하였다. 또한 이러한 자세를 기반으로 수행해야하는 혁신전략을 4가지로 구분하여 서술하였다.
■ 혁신이란?
우리는 혁신을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해석했다. 하나는 기존 자원에 가치적 능력을 부여한 측면이고 다른 하나는 잠재력을 높여 더 많은 가치적 능력을 부여한 측면이다. 기존 자원에 가치적 능력을 부여한다는 것은 자원의 생산성을 높인다든지 새로운 용도를 찾아내는 등을 의미한다. 반면 더 많은 가치적 능력을 부여하는 것은 물질적인 것뿐만 아니라 영향력, 구매력을 고려한 것을 말한다. 즉, 정리하자면 혁신은 기술적인 것, 물질적인 것을 포함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모든 행위를 총칭한다.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