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피터 드러커의 이론에 의거한 혁신개념 및 혁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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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혁신이란

2.혁신의 기회

3.혁신 전략
본문내용
혁신이란

가치부여

혁신=자원+가치

기존 자원에 가치적 능력 부여


잠재력 향상

기존 자원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높임

더 많은 가치적 능력 부여


1.예상하지 못한 일에서
가능성을 보라.

예상하지 못했던 성공/실패를 분석
정성적인 Data
새로운 현실에 대한 지각



<Esse>


2.불일치는 변화의 징후

생산자가 진실이라고 믿는 가치와 기대,
고객과 소비자가 실제로 기대하는 것 사이의
불일치 현상




<닌텐도 Wii>


3.프로세스에서 빠진 부분은
무엇인가?

필요를 혁신의 원천으로 파악
잃어버린 연결고리



<Cyworld>


4.바뀌는 산업, 변하는 시장

산업과 시장구조는 쉽게 변할 수 있다.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할 필요성




<이동통신사업><의료 전문지원회사>


5.인구구조는 지금도 변하고 있다.

인구변화에 대한 중요성
Lead time을 통한 변화의 방향 예측




<Silver산업><맞벌이 부부>


6.인식이 변하면 시장도 바뀐다.

인식 변화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
현상의 정의, 검증, 이용
타이밍이 중요



<Mans Health><조기교육열풍>


7.지식, 변화를 읽는 힘

일반적으로 이해되는 혁신
새로운 지식에 기초한 혁신
Lead time이 길다.




<줄기세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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