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피터 드러커의 이론에 의거한 혁신개념 및 혁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혁신이란
2.혁신의 기회
3.혁신 전략
- 본문내용
-
혁신이란
가치부여
혁신=자원+가치
기존 자원에 가치적 능력 부여
잠재력 향상
기존 자원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높임
더 많은 가치적 능력 부여
1.예상하지 못한 일에서
가능성을 보라.
예상하지 못했던 성공/실패를 분석
정성적인 Data
새로운 현실에 대한 지각
<Esse>
2.불일치는 변화의 징후
생산자가 진실이라고 믿는 가치와 기대,
고객과 소비자가 실제로 기대하는 것 사이의
불일치 현상
<닌텐도 Wii>
3.프로세스에서 빠진 부분은
무엇인가?
필요를 혁신의 원천으로 파악
잃어버린 연결고리
<Cyworld>
4.바뀌는 산업, 변하는 시장
산업과 시장구조는 쉽게 변할 수 있다.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할 필요성
<이동통신사업><의료 전문지원회사>
5.인구구조는 지금도 변하고 있다.
인구변화에 대한 중요성
Lead time을 통한 변화의 방향 예측
<Silver산업><맞벌이 부부>
6.인식이 변하면 시장도 바뀐다.
인식 변화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
현상의 정의, 검증, 이용
타이밍이 중요
<Mans Health><조기교육열풍>
7.지식, 변화를 읽는 힘
일반적으로 이해되는 혁신
새로운 지식에 기초한 혁신
Lead time이 길다.
<줄기세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