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의 스포츠마케팅(첼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팀과제로 작성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 왜 스포츠 마케팅을 해야 하는가?
Ⅱ. 본 론
- 삼성전자 스포츠 마케팅 현황
Ⅲ. 결 론
-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
본문내용
스포츠마케팅이 대세인 이유에 대해 강준호 서울대 스포츠산업연구센터 소장(체육교육학과
교수)은 "스포츠 마케팅은 투자한 돈에 비해 훨씬 높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최적의 수단인 동시에 기업이나 상품의 효과적인 이미지를 창출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이라는 해석을 내놓는다.
삼성경제연구소 이민훈 연구원은 스포츠 마케팅을 '한계에 부딪친 대중매체의 대안적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라고 정의한다. 요즘 소비자는 TV가 내보내는 일방적이고 가공된 홍보 메시지를 더 이상 믿지 않을 정도로 똑똑하며, 이들을 효과적으로 설득하기 위해서는 (조작이 불가능한) 스포츠를 활용하는 것이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첼시 스폰서쉽 사례로본 스포츠마케팅 전략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
  • 삼성이 우리 팀의 주제에 적합하다고 생각되어 삼성을 선정하게 되었다. 삼성이 후원하는 많은 스포츠 구단 중에서도, 첼시를 선정한 이유는 삼성이 첼시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서 보수적인 유럽시장 진출에 크게 다가섰고, 첼시 역시 삼성을 이용함으로써 삼성이 강세인 아시아, 중남미 지역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첼시구단의 보수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 냈다는 점에서 이번 스포츠 마케팅 사례에 적합하다고 생

  • 삼성전자의 스포츠마케팅 사례(첼시스폰서)분석과 성과및 나의의견
  • 삼성전자스포츠마케팅목 차1. 기업소개(1) 삼성의 가치(2) 핵심가치(3) 첼시와 후원계약2. 시장 환경 분석(1) 매출액(2) 소비자 분석 -유럽인의 한국브랜드에 대한 호감도3. SWOT분석 (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 (4) Threat4.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마케팅 4P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6. 마케팅성과7. 나의의견스포츠마케팅이란?스포츠마케팅은 스포츠를 이용하여 자사제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 스포츠마케팅 개념과 효과,단점분석및 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분석과 느낀점
  • 스포츠마케팅개념기업사례느낀점-목차-1. 스포츠마케팅 정의2. 스포츠마케팅의 종류3. 스포츠마케팅의 효과4. 스포츠마케팅의 단점 (부작용)5. 스포츠마케팅 사례(1) F1 사례(2) 금호타이어 사례 (맨유 스폰서쉽)(3) 코카콜라 사례(4) 도미노피자 사례(5) 삼성전자 사례 (첼시 스폰서쉽)6. 결론 및 느낀점1. 스포츠마케팅 정의스포츠마케팅은 스포츠와 그 산업을 이용하여 제품 및 서비스의 판매 확대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으로 일차적으로는 커뮤

  • [스포츠마케팅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PPT] 스포츠마케팅 정의,효과,필요성,장단점분석과 스포츠마케팅 기업 성공사례분석과 미래전망연구 PPT
  • 스포츠마케팅 사례발표1. 스포츠마케팅의 개념2. 스포츠마케팅의 형태3.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4. 스포츠마케팅의 효과5. 스포츠마케팅의 장단점(1) 장점(2) 단점6. 효과적인 스포츠마케팅 위한 필요조건7. 기업들의 스포츠마케팅 사례(1) 삼성전자 첼시 스폰서쉽 사례(2) 금호타이어 사례(3) 나이키 사례(4) 넥슨 사례8. 스포츠마케팅 향후미래9. 결론CONTENTS1. 스포츠마케팅의 개념스포츠마케팅(경영)스포츠를 통해 이익을 내는 사업스포츠의

  • 스포츠마케팅 개념,효과연구및 스포츠마케팅 기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미래전망연구
  • 스포츠마케팅연구보고서INDEX1. 스포츠마케팅의 개념2. 스포츠마케팅의 효과3. 스포츠마케팅의 목표4. 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1) 삼성전자 사례 (첼시후원)(2) 금호타이어 사례(3) LG전자 사례(4) 롯데자이언츠 사례(5) 하이네켄 사례5. 스포츠마케팅의 미래전망1. 스포츠마케팅의 개념스포츠 마케팅이란, 교환 과정을 통해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데 목표를 둔 활동으로 스포츠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스포츠 소비자들에게 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