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rispy Kreme(크리스피크림도넛) 한국시장진출 성공을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목차…………………………2
2. Executive Summary………3
3. 서론
A. Krispy Kreme선정 동기…………………4
B. Krispy Kreme의 역사………………………………5
4. 본론
A. 진출 상황 분석
i. Krispy Kreme America의 전략 분석: Marketing Mix(4P)를 중심으로 ………6
ii. 국내 Doughnut 산업의 매력도 분석: Porter’s 5 Forces를 중심으로 ………7
iii. 기업 환경 분석: SWOT Analysis를 중심으로………………8
B. Krispy Kreme Korea의 전략
i. 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8
ii. Porter’s Generic Strategies……………………………9
iii. Globalization vs. Localization………………………9
iv. Marketing Mix (4P) ………………………10
5. 결론 ………………………11
- 본문내용
-
유학생들과 Sex and the City, Bruce Almighty등으로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Krispy Kreme이 드디어 롯데 쇼핑㈜과 손을 잡고 한국 시장에 상륙한다. Krispy Kreme은 Cinnabon의 한국 시장 실패 사례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전략을 세워보고자 한다.
기존의 Krispy Kreme은 매장 내 생산으로 차별화된 도넛을 생산하고 판매까지 하는 Vertical Integration을 하고 있다. 직영점의 운영은 Franchise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 외에도 도매점 등을 이용하는 등 다양한 유통 경로를 이용하고 있다. 판촉에 있어서는 광고비를 전혀 들이지 않고 도넛을 무료로 나누어줌으로써 구전 효과를 노린다는 측면에서 특별하다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 도넛 시장은 큰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Dunkin Donut의 독주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경쟁자가 없는 것으로 보아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Krispy Kreme Korea의 SWOT분석을 통해 20-30대의 트렌드 리더들을 타겟으로 하여, ‘입에서 살살 녹는 신선한 도넛’이라는 포지션으로 한국 시장에 진입하고자 한다. 이를, Focus Differentiation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진출 후 경영 전략에 있어서는 본사와 거의 같은 전략을 한국 시장에도 적용시키는 International Strategy를 선택하고자 한다.
그 중에서도 현지화 시킬 요소로는 제품 측면에서 well-being 도넛과 음료를 개발하고, 우리나라 소비자들에게 알맞게 소단위의 포장을 판매하며, 앉을 수 있는 공간의 매장을 마련하고, 가격은 고가격 전략을 사용할 것이라는 점이다. 한정된 수의 매장을 통해 희소성을 추구하며, 직영점 외에도 도매점으로 판매를 확장할 것이다. 기존의 ‘광고비 제로’라는 미국 본사의 전략과는 달리 다소 간접적인 광고를 할 것이며, 대학가와 사무실을 중심으로 도넛 나누어주기 판촉 활동과 봉사활동 및 비만 방지 운동을 할 것이며, OK Cashback과의 포인트 제휴도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