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위스퍼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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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이유

2. 시장 분석

2-1. 생리대 시장 규모

2-2. 점유율 변화 양상

2-3. 시장 성장 가능성

2-4. 유한킴벌리 SWOT 분석

2-5. P&G SWOT 분석

3. Focus Group Interview

4. Research-Questionnaire

4-1. 설문조사

4-2. 11칩 게임

5. Recommendation

5-1. 멀티브랜드 전략

5-2. 위스퍼 개선 방안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1. 선정이유
1999년 4월 이후 생리대 시장에서 유한킴벌리 ‘화이트’에 이어 시장점유율 2위 에 머무르고 있는 P&G ‘위스퍼’의 재도약을 위한 마케팅 개선 방안 모색.

2. 시장 분석
2-1. 생리대 시장 규모
연 매출 약 23억 개로써 약 5,000억 원 상당의 규모.
2-2. 점유율 변화 양상
1990년대 후반까지 P&G ‘위스퍼’가 시장점유율 1위였으나 1999년 유한킴벌리의 ‘화이트’에 1위 자리를 내주며 한 때 시장 점유율 19%까지 떨어지는 위기를 맞 았음. 2006년 현재 30% 수준을 회복하며 ‘화이트’에 바짝 다가서고 있음.
2-3. 시장 성장 가능성
여성의 필수품으로써 1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며 20, 30대 계층이 전체 가임 여성 인구의 60%를 차지하고 있어, 성장 가능성 이 큰 이 계층을 타깃으로 하여 전략을 세울 경우 효과적일 수 있음.
2-4. 유한킴벌리 SWOT 분석
유한킴벌리는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시장점유율에 우위를 선점했으며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으나 제품의 다양성이 부족함.
2-5. P&G SWOT 분석
다양한 제품 종류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했으나 유통채널이 취약하고 단 일 브랜드 전략만을 고집하며 제품 서브라인의 차별성을 부각시키지 못함.

3. Focus Group Int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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