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산업] 선진 외국계 물류 기업 진출방식 및 국내물류시장 성공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정이유
Ⅱ. 물류시장 현황
1. 국내 특송 글로벌 기업 진출 현황
2. 국내 시장 점유율
3. 국내 시장 현황
Ⅲ. 기업별 비교분석
1] DHL KOREA
1] TNT 코리아
1] UPS 코리아
Ⅳ. 결론
- 본문내용
-
Ⅰ. 선정이유
현재 국내 물류 산업은 온라인 유통시장의 성장지속 및 이에 따른 물류비용의 지속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의 '동북아 물류 중심지건설' 정책과 중국 시장 성장으로 인한 한국시장의 지리적 이점, 그 밖에 국내 특송 물류 업체와 같은 3물류시장의 확대에 따라 국내 물류 산업에 대한 성장 잠재력 및 관심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내외 물류/유통 업체의 관심 또한 증가하여 현재 우리나라에는 많은 외국계 물류업체들이 진출하였는데 여기서 놀라울 점은 그들의 국내 물류 시장 점유율 약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여기서 이 보고서를 통해 선진 외국계 물류 기업들의 진출방식 및, 어떻게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며 국내물류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조사하고자 한다.
Ⅱ. 물류시장 현황
1. 국내 특송 글로벌 기업 진출 현황
.
.
.
.
3. 국내 시장 현황
국내 특송 물류 시장은 글로벌 ‘빅4 (DHL, FEDEX, TNT, UPS)' 업체에서 시장의 2/3을 점유하고 있지만, 위의 표에서 알 수 있듯이 국내의 우정사업부도 크게 선전하고 있다.
반도체, 휴대폰 등 IT 제품 등 소형, 고가의 제품에 대한 물류 수요 증가하였고, 인터넷 쇼핑몰, 홈쇼핑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기존 유통 단계를 무너뜨리고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유통단계의 획기적인 단축을 가져왔으며 (off-Line 유통 업체들과의 제휴 활발), 이에 따른 택배 수요 급증으로 인한 관련시장 성장으로 물류시장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거워지고 있다, 그 시장 규모도 ’05년 시장 규모 : 1조 5000억 원대 ’07년 시장 규모 : 2조원 이상으로 매우 크다. 지금까지 외국계 기업이 우리나라 시장을 대부분 차지하였지만 현재 우리나라의 전통 물류/택배회사들 (CJ GLS,㈜한진, 대한통운, 현대택배) 이 본격적으로 물류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