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TV` TV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분석 대상 : “메가 TV” TV광고
선정 동기
광고 분석
1. 비주얼
2. 스토리
3. 컨셉
광고의 Point
약점
경쟁 업체와의 광고 비교 분석
개선 방향
- 본문내용
-
분석 대상 : “메가 TV” TV광고
선정 동기
국내 방송시장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였다. 디지털 TV의 보급과 더불어 디지털케이블방송이 등장한 것이다. 지상파 TV에서 케이블TV, 이제 새롭게 시작되는 디지털케이블방송에 많은 회사들이 속속 문을 두드리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초반 인지도를 높이려는 몇몇 업체의 경쟁이 두드러진다. 그것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의 ‘DV’와 KT의 ‘메가TV’, 그리고 하나로 통신의 ‘하나TV’이다.
최초로 디지털 케이블방송의 광고를 시작한 하나TV의 경우 디지털 케이블방송 자체의 특징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 새로 제공되는 고객들에게 생소한 서비스인 만큼 고객들에게 상품 자체를 알리는데 주력했고, 그 결과 새로운 디지털 케이블방송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이후 메가TV와 DV에서도 광고를 시작하였으나 광고시장을 선점한 하나TV와 차별적 특징에 중점을 둔 DV광고에 틈새에서 고전하고 있는 메가TV 광고 분석을 통해 신규 시장에서 메가TV가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