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노키아 해외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발표목적

2.시장점유율

3.비전

4.해외진출 사례

인도시장의 성공비결

① 미래를 예측하고 인도를 기회의 땅으로 인식

② 빠른 유통망의 개척

③ 저가품 중심의 다양한 모델구비

중국에서의 성공비결

① 저가제품 판매

② 고가제품 판매

③ 엔게이지 중점-게임전용 단말기

④ 고 기능제품 라인업

⑤ 다수의 제품에 동일한 부품 사용-모듈러 생산 시스템

한국시장에서의 실패요인

① 현지시장에 대한 이해와 적응력 부족

② 적극적인 광고와 마케팅 부족

③ 한국휴대폰에 대한 국내소비자들의 선호도

④ 휴대폰의 통신방식 차이

⑤ 본사와 현지생산업체의 의사소통 문제

⑥ A/S등 서비스의 비활성화

5. SWAT분석
① 강점
② 기회
③ 약점
④위협

6. BCG matrix

7. 향후진출전략: 간접진출방식 < 직접진출방식

본문내용
’ - 노키아 해외진출 사례

1.발표목적 : 현재 휴대폰 시장의 성장률이 낮아지고 있는데, 노키아가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을 살펴보고 이를 국내기업에 벤치마킹 하기위해서.

2.시장점유율 : 휴대폰 업체 시장점유율을 살펴보면 39.1%로 노키아가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영업이익률 또한 21.1%로 노키아가 1위이다.

3.비전 : [사람을 연결하는] 이 문장을 보면 노키아가 고객들에게 제공하려는 가치가 무엇인지를 알 수 있다. 근본적으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 한다’는 기본적인 비전에 충실하여, 저가격·고기능의 제품을 생산하여 “소비자의 효용”을 높이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노키아는 경쟁력 있는 최첨단 솔루션을 갖추고 세계적 전문성을 갖춘 기술 및 자원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4.해외진출 사례

‘친디아’는 중국과 인도가 엄청난 인구와 경제발전속도를 바탕으로 미래 세계경제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는 용어. 노키아는 친디아 국가, 즉 중국과 인도를 장차 자사의 주력 시장으로 생각을 하고 발 빠른 진출을 시도.

인도시장의 성공비결

① 미래를 예측하고 인도를 기회의 땅으로 인식
인도의 인구는 현재 8억명 정도로 중국에 이어 인구수가 세계에서 가장 많다. 또안 IT산업과 자동차산업을 주력으로 엄청난 경제성장률을 구가하고 있어서 인도 시장의 성장가능성은 무한하다고 볼 수 있다. 노키아는 이것을 95년에 미리 파악하고 인도시장을 선점하여 지금과 같은 성공을 이룬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노키아와 국내 1위(세계 3위)의 삼성전자를 알아보고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 조사하려고 한다. 특히 최근 이동통신 가입자 수가 증가 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커 주목을 받고 있는 중국을 배경으로 노키아와 삼성 애니콜의 국제경영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나라의 중국진출 기업들이 어떻게 시장을 공략해야 하는 지 알아보는 것이 우리의 궁극적인 조사 목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2.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를 선정 한 이유

  • [국제무역] 모젬 해외진출성공사례분석
  • 주식회사 모젬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분석과목명 : 국제경영론1. 선정이유2. 기업개요3. 시장환경분석 및 기업환경분석1) 휴대폰 부품시장의 환경분석2) 기업환경분석4. 기업의 해외진출전략1) 세계 시장을 공략한 도전적인 마케팅2) B2B 방식의 해외진출3) 적극적인 해외현지법인 설립5. 성공요인분석1) 내부적 성공요인2) 외부적 성공요인6. 타기업과의 분석․비교- 비에스이홀딩스- KH바텍7. 시사점1. 선정이유회사 창업 이래 줄곧 세계

  • [국제경영] 노키아 NOKIA의 국제경영과 한국시장 철수의 시사점
  • 목 차Ⅰ. 노키아 선정이유 Ⅱ. 노키아 기업현황 Ⅲ. 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 실패 Ⅳ. 결 론 (국제 경영관점에서의 노키아 결론) 표 목 차표1. 노키아 세계시장 판매현황 (2003~2006) 표2. 2007 3분기 순 판매량 표3. 노키아 사업부별 순판매량 표4.노키아 운영수익 현황 표5. 종업원 수의 변화 표6. EPS현황 표7. 모바일 부문 지역별 판매현황 표8. 2002년 국내휴대폰 시장점유율 I. 노키아 선정이유국제 경영을 벤치마킹 할 때 성공적인 사례에서 벤치마킹

  • [국제경영] 중소기업 모젬 해외시장 성공원인 분석
  • 1. 선정이유회사 창업 이래 줄곧 세계적인 휴대폰 제조사에 부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 을 목표로 기술개발에 힘쓴 결과 현재는 모토로라, 노키아, 소니에릭슨, 사젬 등 세계 휴대폰 생산량 상위 10개 기업 중 7개 사가 이 회사의 고객일 만큼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모젬이 중소기업으로 대기업들의 틈바구니에서 기술력으로 경쟁하며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지게 되었는데, 이러한 사례를 통하여 우리는 모젬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의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성공 사례
  • 경영전략들이 한계를 맞고 있다. 작년까지 삼성전자가 성공가도를 달려왔다고 하면 2007년 올해는 삼성전자에게 위기라고 할 수 있다. 휴대폰 시장에서의 점유율 경쟁도 점점 치열해지고 있으며, 매출액 또한 상당히 줄어들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서 삼성전자에서는 현재의 기본적인 전략 틀을 유지한 채 장기적인 시장 확보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삼성전자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A/S와 마케팅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