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기준
국내 메신저 시장 소개
국내 메신저 서비스 이용률
인스턴트 메신저 특징
시장 환경 (~2003)
시장환경 (2003)
시장환경 (2004 전반)
시장환경 (2004년 후반)
시장환경 (2005년~)
사용자수 변화 추이
MSN SWOT (2005년 이전)
Segmentation
Targeting
Product
유료 서비스의 Price
Promotion
메신저의 주요기능
각종 기능 비교
기능의차이
유저 충성도
비슷한 유저 충성도
현재
향후전망
결론
본문내용
커뮤니케이션
인간의 보편적 욕구
매체 기술 발달의 원동력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등장 = 기술의 시작
신문 – 인쇄 기술
E-mail – 인터넷
경영관 e-library31일 작성 완료. 자신의 파트가 아닌 부분은 읽어보고 서로 피드백.보충 자료 부분 서치 시작. 전체적인 과제 편집 및 향후 방향 설정은 장은영 학우가 맡기로 함.6 4강의실(강의후)과제보완파트별로 피드백 진행 및 계속해서 내용 보완.66대학로 민토최종 마무리최종 방향에 대한 내용 토의. 타 조와의 차별화를 위하여 Gugu라는 가상의 캐릭터 도입 의견 일치.발표에 대한 내용 토의.69온라인 (네이트온)보고서 작성 완료보
및 프로모션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고 있다.4. SWOT분석strengthS- 3700만명의 막강한 회원수- 국내 인터넷인구의 3/4이 이용하는 한메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24만개의 커뮤니티(카페충성도↑) - 국내 1위의 페이지뷰- 한국인의 의식과 니즈를 잘 알고 있다.- 다음 전략적 제휴의 선순환과정weakness W-커뮤니티의 잦은 오류와 느린 속도-검색 기능의 경쟁력 열위 -커뮤니티에서의 불건전 정보 유통 -시작페이지 점유율 지속적 하락opportunityO- 인터넷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으나, ’94년 BMW의 Rover인수는 실패하였으며, ’98년의 다임러벤츠-크라이슬러 합병은 좀더 평가가 필요합니다.- 세계적인 전략적 제휴 및 인수합병 동향 : (참고 1)- 세계 주요메이커의 편성체제 : (참고 2)2) 자동차부품완성차메이커가 부품분야를 별도로 법인화하거나, e-Business 구매를 확대하는 등 세계 적으로 Global Sourcing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별도법인화의 사례 : Ford → Visteon, GM → Delphi자동차부품의 모듈화∙시스템화 추세
MSN은 2004년 중순까지 네이트온보다 훨씬 많은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그러나 2004년 말로 들어서면서 MSN과 네이트온의 격차는 차츰 줄어들고 2005년 3월에 들어서는 네이트온이 MSN을 앞지른다.④ 연령별 MSN메신저 vs 네이트온 이용자수(2.7~13) (비정기지수 그래프)인터넷 조사업체 코리안클릭이 2월 둘째주(2.7~13) 연령별 메신저 사용자 수치를 조사-자료에서 보듯이 20대 젊은층들은 네이트온을 더 많이 쓰고 있다. 그러나 30대 및 40대들은 MSN을 더 많이 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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