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MSN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실패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과 소개



2. 해외진출국가의 산업 현황 및 추세



3. 국내시장 PEST 분석



4. MSN의 국내시장 진출 전략 요인 분석



5. 실패 현황 분석



6. SWOT을 통한 실패요인 분석


7. 해외진출전략 성공을 위한 추천





본문내용
1. 기업선정과 소개



기업선정 : MSN (Microsoft Network)

기업소개

MSN(Microsoft Network)은 Microsoft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계열사
이다. MSN은 1995년, 윈도 95의 발매와 더불어 서비스를 개시했다. 처음에는 이른바 PC 통신 서비스로 제공되었지만, 인터넷이 급성장함에 따라 인터넷 접속 서비스로 전환하고, 포털 사이트 서비스도 시작했다. 주요 서비스로는 MSN포털 사이트, MSN메신저, HOT mail 등이 있다.

미국 버전의 MSN에서는 뉴스를 마이크로소프트가 투자한 MSNBC에, 스포츠 뉴스는 폭스 스포츠 넷에 위탁하고 있다. 온라인 잡지 슬레이트도 운영하고 있었지만, 워싱턴 포스트에 매각한 상태이다.

국내시장에는 2000년에 진출하였다.
한국 버전의 MSN은 2009년 12월 17일 다음에 검색 쿼리를 이관한 바 있으며, 2010년 10월 15일자로 중앙일보의 조인스닷컴과 합병하며 조인스MSN으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2. 해외진출국가의 산업 현황 및 추



*국내 인터넷 산업의 성장률 현황

국내 인터넷 산업 주요분야 성장률 비교분석 결과 전문 블로그나 동영상 사이트가 큰 성장세를 이루고 있음. 그리고 종합일간지 사이트도 증가 하였다. 인터넷 산업을 이끌던 포털사이트의 증가폭은 크지 않았다.




*국내 주요 산업별 성장 비교

IT산업은 2.4배, 인터넷 산업은 8배 증가.

한국이 초고속 인터넷이나, 반도체, 무선 인터넷, 핸드폰, 온라인 게임 등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우리나라가 최고 1위를 자랑하는 분야는 반도체 시장이다. 반도체를 중심으로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IT 국가라고 자랑을 하고 있다. 정보통신(IT)기술은 전통적인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핵심 원동력(driving force)으로 작용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비교광고의 이론적 고찰과 사례분석 연구 -의약품 광고를 중심으로
  • 단순히 눈에 보이는 것을 끄집어내고 단발 형식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혹은 제품의 차별성과 속성을 부각시켜 비교해야만 그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얄팍한 상술로 인시되어 전럭될 위험 부담도 줄어 들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또한 실패한 비교 광고들을 거울삼아 브렌드 아이텐티티를 고려하며, 장지적으로 브랜드의 파워와 가치를 높여야할 것이다. 이를 위해 비교 광고는 수단일 분이며, 목적 그자체가 되어서는 안 된다.

  • 코카 콜라 마케팅 전략
  • 진출하였다. 특히, 10 여년 전부터 Nestle S.A. 사와 tea-marketing 제휴를 맺고(Beverage Partners Worldwide -BPW), 네스카페 커피 캔과 네스티등을 생산하고 있다. 네슬레사의 비탄산음료에 대한 전문적인 시장 조사, 제품개발, 그리고 제품 혁신기술에 코카콜라사의 브랜드 마케팅 선두기업으로서의 전문성, 강력한 유통망을 결합하여 기술적 제휴를 통한 win-win 전략을 채택하고 있는 것이다.3)Health and Nutrition-건강 음료 시장모든 연령층의 소비자들은 건강한 성장을

  • [경영학] 오픈마켓에서의 생존 전략 - 온라인 쇼핑 업체, G마켓 사례를 중심으로
  •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 해외기업을 조사함으로써 G 마켓의 전략을 도출해볼 것이다. (목차)Ⅰ. G마켓의 산업 분석 1. 오픈마켓이란 32. 오픈마켓의 특성 6 3. G마켓 경영 상황 7 Ⅱ. 후발업체인 G마켓이 행한 전략적 혁신 1. 후발업체로써의 혁신적 경쟁 전략 91-1. 판매자 매수 전략1-2. 소비자 매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현대자동차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전략적 대안(A+리포트)
  • - 목 차 -I. 서 론II. 본 론1. 현대자동차 소개(1) 심볼 마크의 의미(2) 회사연혁(3) 최근동향(4) 현대자동차의 경영이념(5) 현대자동차의21세기 경영목표(6) 현대자동차 21세기 경영계획2. 기업현황3. 매출 및 수출입 현황4. 해외투자사례(1) 중국(2) 미국(3) 인도5. 글로벌 경영전략(1) 경영전략의 변화(2) 전략목표(3) 마케팅전략(4P‘s Mix)(4) STP전략6. 현대자동차의 위기 (1) 강력한 리더십과 컨트롤파워의 중요성의 대두(2) 파업중독 노조엔 법과 원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글로벌기업들이 앞 다퉈 진출했던 중국시장에서 철수하거나 고전을 면치 못하는 기업들이 속출하고 있다. 이들은 글로벌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 자신감에 현지사정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 채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원인은 중국인들의 관습과 특성, 수요를 예측하지 못했으며 중국당국과의 관계에서 실패했다는 분석이다.세계 최대 인터넷 경매 사이트인 이베이(ebay)는 지난해 연말 5년 동안 중국에서 운영했던 사이트를 폐쇄했다. 미국 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