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상장 제조기업의 생산 효율성 현황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개 요
1. 대상소개
2. DEA모형 분석
(1) CCR 모형
1) CCR 포락모형
2) 양방향 모형(Slack-Based)
3) CCR 비율모형
4) CCR 승수모형
5) 쌍대비교
(2) BCC 모형
1) BCC 포락모형
(3) CCR 모형과 BCC 모형을 이용한 규모 효율성 분석
3. 결 론
- 본문내용
-
1. 대상 소개
분석대상은 우리나라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중에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시키는 기업을 분석대상으로 선정하였다.
1) 2007년 10월말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
2) 결산일이 12월 31일인 기업
3) 금융업에 속하지 않은 기업
먼저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은 금융감독원의 전자 공시시스템에 다양한 기업정보들이 공시되어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금융업을 대상기업에서 제외한 이유는 일반적인 제조기업과 금융업의 투입, 산출요소 성질이 상이하기 때문이다.
(1) 투입요소 선정
1) 종업원 수
기업의 특성상 가장 공통적인 요소이며, 상대적으로 높은 요소중의 하나로서, 종업원에 대한 비용요소인 인건비 부문은 영업비용에 포함되어 있으며, 투입요소에서의 가격효과를 배제하기 위하여 노동의 물량적 투입량인 종업원의 수를 투입요소로 선정하였다.
2) 자 본
자본은 기업실체의 자산에서 부채를 차감한 잔여액 또는 순자산으로서 자산에 대한 소유주의 잔여청구권이다. 따라서 소유주에게 귀속될 자산의 공정한 시장가치도 아니고 소유주가 가지는 권리의 현행가치도 아니다. 단지 총체적인 자원의 원천을 보여줄 뿐이다. 그렇지만 상장기업의 특성상 소유와 경영의 분리 차원에서 자원의 원천을 보고자 선정하였다.
3) 총자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