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성공사례 분석을 통해 알아본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정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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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About 싸이월드

2.문제제기

3.싸이월드의 자료수집 방법

4.마케팅 자료 수집 방법

5.마케팅 조사 과정

6.싸이월드 SWOT

7.결 론
본문내용
♣싸이월드란?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 기반의 정보 공유를 내용으로 하여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 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


♣싸이월드 서비스 소개
- 미니홈피 : 개인만의 커뮤니티
클럽 : 특정 분야에 대해 관심있는 사람들의 모임이며, 친목 도모를 위해서 모인 커뮤니티, 카페와 유사
페이퍼 : 내 홈피에 글이나 그림, 사진으로 꾸며내는 1인 미디어
타운 : 회사, 단체,소호 등 타운회원들이 자유롭게 꾸미고,회원들과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
- 선물가게 : 자기 홈피를 꾸미기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곳
참고문헌
싸이월드 홈페이지(www.cyworld.com)
마케팅(관리적 접근) <출판사 : 학현사>
SK Communications (http://corp.nate.com)
네이버 홈페이지 (www.naver.com)
한국 경제 신문
기타 : 각종 블로그 안에서의 의견 및 다양한 인터넷 신문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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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나라 최초의 sns죠
  • 04dlgu***
    (2011.12.22 15: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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