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노래방 기기 - TJ미디어(태진미디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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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TJ미디어 기업의 소개
3. 노래 반주기 시장환경의 분석을 통한 노래반주기 산업의 이해
4. 노래반주기 산업의 고객에 대한 분석
5. TJ미디어의 경쟁자 금영에 대한 분석
6. 질러넷 MR의 제품과 촉진의 마케팅 전략 차별화에 대한 분석
7. 향후 발전 방향
8. 느낀점
본문내용
한국의 오락문화를 거론할 때 소위‘○○방’이라 일컬어지는 닫힌 공간을 떼어놓고는 얘기하기 힘들다. 그 이유를 따져보자면 여가활동이나 오락을 위한 열린 공간이 부족한 점을 얘기할 수 있겠지만 사실 이러한‘○○방’들은 쉽게 즐기고 비교적 저렴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사람들이 선호하는 오락의 공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다양한‘방’문화 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노래방’을 들 수 있을 것이다. 1991년 부산 동아대 앞에 '노래방'이란 간판을 단 업소가 처음으로 생겨난 이래로 노래방은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오락문화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이 기업을 선정한 이유는 사람들에게 단순히 구입을 통해 만족을 주는 기업들보다는 오락을 통해 즐거움을 제공하는 기업을 분석대상으로 선정하길 원했고, 그러한 대상의 범위를 좁혀가던 중 노래방 산업이 비교적 우리가 분석하기가 수월하고 기존에 분석대상으로 선정된 경우가 적을 것으로 예상하여 노래방 산업을 분석하기로 결정하였다. 특히 노래방 산업에서 경쟁을 하고 있는 업체들 중 TJ미디어라는 업체가 최근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고, 후발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선도 기업에 맞먹는 위치를 차지 하였으나 선도기업을 큰 차이로 압도하지 못하고 있는 사실이 궁금증을 자아내기에 충분하였기에, TJ미디어의 노래반주기 사업을 분석하기로 결정하였다.
TJ미디어의 노래반주기 사업에서의 주력 제품은 질러넷MR Series인데 성공 사례 분석의 초점은 자연히 이 제품으로 맞춰졌다. 그럼 이제부터 TJ미디어라는 기업과 노래반주기 산업 그리고 질러넷MR 노래반주기 제품의 전략적 분석을 통해 왜 TJ미디어의 노래반주기 사업이 아직도 시장의 2위의 자리에 있고 어떻게 하면 월등한 차이로 1위의 자리에 입지를 굳힐 수 있을지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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