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10대시장 LG CYON 마케팅전략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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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상황분석

- 시장분석
2. - 경쟁사 분석
3. - 자사 분석
4. - 소비자 분석

마케팅 당면 과제 및 STP전략

1. - 당면 과제
2. - STP전략

마케팅믹스 전략

1. - 상품 전략
2. - 촉진 전략
- 전략적 제휴

결론
본문내용
10대 고객의 50~60%가 신규 구입자이며, 과거 단말기 보유자의 평균 보유기간도 1년 정도로 평균 18.5개월 보다 매우 짧아, 신규 시장 및 교체시장에서 중요한 고객으로 등장
10대 고객은 단말기 구입시 성인들과 달리 브랜드 선호도 보다는 단말기 종류와 디자인, 가격 등을 더 중요하게 고려하는 경향이 있음
10대 고객은 컬러 LCD, 문자메시지, 무선 인터넷, 고 화음 등에 대한 사용도 및 Needs가 타 연령층에 비해 매우 높으며 가격에 대한 중요도가 상대적으로 낮아,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의 주요 고객층이자 첨단 단말기 시장의 주요 고객층이 될 것으로 예상
미래의 CYON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10대 시장을 선점할 필요가 있음
이미 10대 시장에 대한 이동전화 서비스 사업자의 공세가 강화
단, 무차별적인 마케팅 대상인 아닌 신중한 접근이 필요함(Moral Haz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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