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제일제당 햇반 프로모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J 제일제당 햇반 – 1. 햇반 소개
2. 햇반 출시배경
3. 햇반 SWOT분석
4. 햇반 STP전략
5. 햇반 4P전략
CJ 제일제당 햇반의 위기 – 1. 수요둔화의 원인 재조명의 필요성
2. 설문분석, 네티즌의견, 4P전략의 비교
3. 문제점 - 1. 안정성제고
2. 다양성요구
CJ 제일제당 햇반의 위기탈출 – 1. 수요확대를 위한 프로모션 전략
- Repositioning Concept : 속성에 의한 (안전성)
상황에 의한 (다양성)
- 광고전략
- PR전략
- Sales전략
- 본문내용
-
들어가는 말
현재 햇반은 가전제품 특히, 전자레인지의 보급률이 높아지고 독신생활자와 맞벌이 부부의 증가, 젊은 층의 패스트푸드 선호 등 사람들의 식생활이 변하게 되는 환경적인 요인의 증가에 따라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밥으로 식품업계에 새로운 상품 밥 시장을 형성하였고 블루오션의 선도 제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인스턴트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쌀 소비가 감소하는 시점에서 햇반의 의의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CJ의 햇반이 연평균 40%이상의 신장세를 기록하고 즉석 밥 시장에서 70%의 점유율에 브랜드 인지율은 90% 수준에 달하며 즉석 밥 시장에서 지속적인 선도를 유지하고 있다지만 근래에 빠르고 간편한 식 생활에서 더 나아가 ‘웰빙’, ‘슬로우푸드’, ‘친환경’ 문화가 확산되면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그 에 따라 유기농산물, 무공해식품, 자연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공식품도 건강식을 추구하면서 제품의 속성을 변경하거나 새로운 속성이 부가된 신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형할인점의 PL상품이 많은 경쟁상품들의 진입장벽을 넘어 식품시장의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2007년 하반기에는 이마트에서 즉석밥인 `이마트 왕후의 밥`(210g 4개ㆍ2780원)이 CJ제일제당 `햇반`(210g 3개ㆍ3640원)을 2만4869개의 매출로 (햇반 9557개) 선도제품의 위치를 위협하기도 하였다. 유통업체의 자체적으로 생산되는 PL제품의 마케팅과 유통 비의 절감으로 좋은 품질과 더불어 저렴한 가격이 소비자를 유인하게 한 가장 큰 요인이 된 것이다. 다만 이 같은 조사결과는 이마트 전체 할인점을 모집단으로 하였기 때문에 대표성에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상품 밥 시장의 선도제품인 CJ햇반의 철옹성을 깰 수 있는 위험성을 여과 없이 보여주고 있다. 성숙기에 도달한 CJ햇반은 확실히 새로운 시장을 세분화 하거나 기존의 제품 속성을 변경하는 등 재 포지셔닝하여 경쟁제품의 전략에 대응하고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현재 햇반의 위치를 점검하고 수요를 확대할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