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맥시엄 다국적 기업 평가 보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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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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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선정의 근거
2. 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인력개발(인사고과, 교육훈련)/보상관리 분석
1) 인력개발
2) 보상관리
4. 문제점 인식
5. 대안발견과 선택
부 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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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선정의 근거
맥시엄은 다국적 기업으로서 어떠한 평가/보상관리를 행하고 있는지 궁금하여 알아보고자 하였다. 한국 기업은 한국 정서를 많이 반영하는 반면에 과연 다국적 기업은 한국과 어떻게 다른 평가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았다. 그리고 다국적으로 조직 내부의 정보를 어떻게 활용하며 어떤 식으로 평가하는지 조사하기로 하였다. 결정적으로 지난 10월에 주최된 맥시엄 Absolut의 플레이버 파티에 참여한 경험 때문에 맥시엄을 선택한 이유가 크다.
2. 환경 분석(What about Maxxium)
1) 외부환경 분석
(1) 진로발렌타인스
진로 발렌타인스㈜는 위스키, 리큐르, 와인 등을 판매하는 세계적인 주류이고 메이커 페르노리카 (Pernod Ricard)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한국 위스키 시장의 리더이다. 진로발렌타인스㈜는 다양한 위스키 포트폴리오를 통하여 2006년 기준으로, 국내 위스키 시장 점유율 37%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회사의 인력개발 제도는 360도 평가 및 인터뷰를 통하여 개인의 강점 및 개발 Needs를 파악하고 그 것들을 따르는 것이다. 개인의 강점을 강화하고, 개인의 관심과 노력을 요하는 개발 Needs에 대해서는 교육 및 인력개발을 통하여 개인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리고 개인 리더쉽 개발 제도로서 변화를 촉진하고, 개인의 효과성을 증진시키고 균형감각과 시각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등의 교육을 전 사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그리고 직원들의 어학 능력 향상을 위하여 영어 및 중국어 교육비용을 회사에서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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