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이마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제품 개발
2. 수요예측
3. 기술및공정설계
4. 생산능력계획
5. 입지선정
6. Layout
7. 구매관리
8. 재고관리
9. 품질관리
본문내용
What’s E-mart?

E-mart Intoduction
1993년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에
1호점개설
1996년 이마트 물류센터 가동
1997년 중국진출
1999년 국가 소비자 만족도 대상
한국 브랜드파워 할인점 부문
1위 수상
2000년 사이버 이마트 오픈
2004년 이마트 인터넷 쇼핑몰 오픈
2006년 월마트 코리아 인수
2007년 현재 전국에 총 108호점
.
.

3. 기술 및 공정설계

3) R F I 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RFID 란?
- 소형 반도체 칩을 이용해 사물의 정보와 주변 환경정보를 전송·처리하는
비 접촉식 인식시스템

RFID 도입 고려 중

비용 문제로 상용화 불확실

경쟁업체가 추진할 경우 추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상관리] 생산운영관리차원에서의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 분석을 통해서 강점을 극대화하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그리고 한국 시장에 대한 보다 세밀한 조사를 통해서 월마트의 한국 시장 진출 역시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다.Ⅱ. 생산운영관리차원에서의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월 마 트이 마 트서 비 스․도우미 부족․안내표지판 부족․고객참여 행사 부족․신선한 식품․택배 서비스․현금인출기/세탁 수선코너 마련배 치․매장 진열대가 높다․제품 파트 구별이

  • [생산관리] 이마트 물류, 재고관리 분석
  • 관리생산 및 운영관리 Team Project 물류관리첨단 정보 시스템 운영-> 다점포의 효율적 운영 가능케 함DWH(Data Ware Housing)시스템 이마트의 핵심 DB 시스템으로 6만여 가지의 상품동향 및 시장 환경등이 실시간으로 분석 가능. 영업의 결과로 발생 된 축적 데이터를 사용자의 관점에서 주제별로 통합하여,경영자의 정확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매출, 손익, 단품관리 등 각종 정보를 입체적으로 분석해 지역별, 상황별로 관리.EDI시스템 (전자인증계약시스

  • 생산운영관리차원에서의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 분석을 통해서 강점을 극대화하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그리고 한국 시장에 대한 보다 세밀한 조사를 통해서 월마트의 한국 시장 진출 역시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다.Ⅱ. 생산운영관리차원에서의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월 마 트이 마 트서 비 스도우미 부족안내표지판 부족고객참여 행사 부족신선한 식품택배 서비스현금인출기/세탁 수선코너 마련배 치매장 진열대가 높다제품 파트 구별이 안된다

  • [서비스 산업] 서비스 설계 레포트
  • REPORT◈ 서비스 설계에 대해서 ◈◆ 목 차 ◆Ⅰ. 서비스란 무엇인가?(1) 서비스의 정의 (2) 서비스의 특성(3) 서비스 분류 (4) 서비스산업이 점점 중요해 지는 이유?Ⅱ. 서비스의 분석 틀 (1) 서비스 삼각형(service triangle) (2) 서비스 사이클(cycle of service)Ⅲ. 서비스 전략 Ⅳ. 서비스상품의 설계 Ⅴ. 고객접촉도 고객접촉의 성공 및 실패 사례Ⅵ.서비스 매트릭스* 서비스 분류 기준 * 서비스 유형에 따른 생산관리의 과업 Ⅶ. 서비스 전달 시스템

  • [생산관리] COSTCO(코스트코) VS E-MART(이마트) 전략분석
  • 분석으로 정확한 수요예측이 가능 Presentation title*목적생산과 유통의 두 현황을 전산 처리화 함으로서 신속하고 효율적인 제품 재고관리를 위하여 도입. 효과-매출 파악부터 상품 매입과 물류, 재고 관리.-각 매장 별 날씨정보와 매출 동향 등의 정보 파악.-각각의 매장 고객들 선호 상품들 즉시 발주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춤.*다점포 통한 Buying power(구매력) 강화각 부문의 협력업체와의 조직구성 강화지속적으로 이마트의 Buying power를 강화→ 이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