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COSTCO(코스트코) VS E-MART(이마트)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7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STCO 개요
E-Mart 개요
COSTCO VS E-MART
유형비교
SWOT 비교
경쟁사
전략, 경쟁 우위, 핵심역량, 주요 정책 비교
전략에 따른 입지
조사 주안점

COSTCO
회원제
저가격
저원가 위한 비용절감노력
Supply Chain
매장 레이아웃
크로스 독(Cross-Dock) 프로세스
한정된 품목
대용량 제품
재고회전율
품질 / 품질보증
PB
유통정보시스템

E-MART
Supply Chain
물류 흐름
물류센터 현황
DRY
WET
TC 방식
Cross-Docking System
신선식품을 위한 물류 제도
GOT 시스템
물류시스템의 강점
품질보증
매장 레이아웃
고객편의 시설, 서비스
제품 구색
유통정보시스템
PB
본문내용
83년 Costco Companies, Inc.
-98년 Costco Wholesale Corporation 변경
전 세계적으로 504개의 점포 2700만 명 회원 확보
미국 내 할인업체 매출 랭킹 5위
일반인 보다 소매업자 대상 영업
회원 연회비 (3만원~3만5천원)
한국과 사이판 경우,미국 본사와 라이센스계약 점포운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스트코 VS 이마트 서비스 마케팅
  • 분석 – Physical Evidence유니폼교체로고송 교체 및 배경음악 도입이마트 vs 코스트코 항목별 사진비교5. 항목별 사진 비교 『이마트 & 코스트코 비교 』입구 게시판좌) E-MART 우) COSTCO E-MART – 낮은가격 위주 안내COSRCO – 신상품 안내 주력5. 항목별 사진 비교 Physical Evidence -카트E-MART –디자인요소를 가미한 가벼운 카트COSTCO –벌크상품 구매를 위한 크고 비교적 무거운 카트좌) E-MART 우) COSTCO 5. 항목별 사진 비교 PB 상품좌) E-MART 우) COSTCO E-MART -

  • 코스트코 COSTCO의 경영 전략
  • *목차소개*COSTCO?COSTCO 의 경영 방침COSTCO의 경영 전략COSTCO 경영 분석COSTCO VS E-Mart결 론코스트코의 경영운영체제 & 분석 - swot 분석과 4p분석이 들어있다고 말해야합니다.*COSTCO?*COSTCO?▶ 1976년 - 미국 샌디에이고 모레나 대로에서 프라이스 클럽 설립▶ 1983년 – 시애틀에 코스트코 첫 번째 매장 개설▶ 1993년 - 코스트코와 프라이스 클럽이 합병회사는 프라이스 코스트코로 개명206개 매장에서 연 160억 달러의 매출 달성▶ 1994년 – 한국 서울

  • 코스트코 COSTCO의 경영 전략
  • *목차소개*COSTCO?COSTCO 의 경영 방침COSTCO의 경영 전략COSTCO 경영 분석COSTCO VS E-Mart결 론코스트코의 경영운영체제 & 분석 - swot 분석과 4p분석이 들어있다고 말해야합니다.*COSTCO?*COSTCO?▶ 1976년 - 미국 샌디에이고 모레나 대로에서 프라이스 클럽 설립▶ 1983년 – 시애틀에 코스트코 첫 번째 매장 개설▶ 1993년 - 코스트코와 프라이스 클럽이 합병회사는 프라이스 코스트코로 개명206개 매장에서 연 160억 달러의 매출 달성▶ 1994년 – 한국 서울

  • 코스트코 - 기업소개 와 분석
  • 관리-발주 분리구매담당자가 재고관리-발주 총 통괄내 용일반 유통사COSTCO구매-관리 일원화 시스템COSTCO vs 일반 유통사들의 관리시스템회원 대상 : 정기적인 할인쿠폰 발송 비회원 대상 : 전단지에 1일 입장권을 부착 - 비용절감을 위해 일체 홍보활동을 하지 않음 구매대행업체 성행저렴하게 구매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현재 많아지는 추세 → 코스트코가 인터넷몰을 운영하더라도 고객에게 저렴한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됨 공식적인

  • 코스트코와 이마트 경쟁사 비교 및 마케팅 전략
  • 분석에서 벗어나 소비자 중점으로 경쟁 관계에 있는 기업마케팅 전략고객관리 분석을 하겠다.ⅱ. 기업 선정 이유본 팀은 유통업계의 대표주자인 코스트코와 이마트를 주제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Costco vs E-mart ; 경쟁사 비교 및 마케팅 전략에서는 국내 유통시장의 배경과 대형할인점의 등장을 필두로 소비자들에게 인지도와 성공적인 경영 전략을 펼치고 있는 국내의 대표적인 대형할인점 이마트와 외국계 기업의 대표적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