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열풍 여행상품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획의도
왜 한류인가?
2. 기대효과
3. 요구분석
4. 기존상품사례
5. 기획안
- 본문내용
-
1. 기획의도
왜 한류인가?
한국과 중국의 교류가 시작된 지 10년이 넘었다. 1996년도 중국 국제라디오방송국을 통해서 한국의 음악이 처음 소개되면서 시작된 한류는 2007년 현재에는 영화, 드라마, 음악뿐만 아니라 음식, 패션 등의 여러 분야를 점령하고 있다.
관광공사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방한 중국인의 경우는 '평소 한류를 많이 즐긴다’는 비율이 46.1%로 ‘약간 즐긴다’ 의 38.3%의 비율보다 높은 결과를 보였다. 이들이 선호하는 한류유형으로는 ‘음식’(78.9%)이 1위, TV드라마(62.4%), 영화(40.4%), 패션(38.5%), 미용(31.6%), 가요(26.0%), 한글(23.2%), 공연(15.5%), 컴퓨터게임(5.9%)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한류'라는 테마는 우리나라 관광산업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고 있다.
2006년에 인바운드 업계에서 한류상품이 예전만큼의 효과를 거두지 못한다는 일각의 회의가 있었지만 상품적 가치는 여전히 높은 편이었다. 하지만 한류 현상에 긍정적인 모양만 있는 것은 아니다. 현재의 한류는 한국 문화의 총체적인 위상을 반영한다기 보다는 소수의 연예인들이 일시적으로 일으키는 단편적인 붐에 해당할 수도 있다. 여기서 한류여행 상품에는 연예인 또는 드라마 촬영지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우리나라의 드라마 촬영지 외에도 전통문화와 음식 패션 미용 등의 매력 또한 포함시켜야 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한류열풍에 맞춘 다방면적인 여행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