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리바이스의 국내진출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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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향후 전략
본문내용
창시자 Levi Strauss에게 소유된 개인 회사
금광의 광부들을 위한 작업복으로 탄생
1950년대는 마릴린 먼로, 제임스 딘, 엘비스, 밥 딜런과 같은 헐리우드 스타들이 입는 자랑스러운 상징
정치적인 신분 상징과 미국의 아이콘으로 성장
1964~1975 :100만 달러에서 10억 달러로 10배의 성장
1970년대 말 : “authentic”, “genuine”, “original”, “real”
콜라, 나이키, MS와 대등한 브랜드 이미지
세계 1등 청바지 브랜드로 자리잡음
유럽, 아시아에서도 높은 가치의 시장 점유
텐트용으로 생산된 데님 – 튼튼하고 질긴 직물
바지를 만들어 광부들이 즐겨 입음 –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몰이
리바이 스트라우스와 제이콥 데이비스의 발명과 생산, 판매 시작
1853년 리바이 스트라우스가 텐트 천으로 쓰이던 데님 천으로 청바지를 만든 것이 오늘날의 리바이스 청바지의 시작.
1890년에 리바이스사는 진에 많은 숫자를 표시. 이때 처음 `501`이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 1905년 앞 주머니 오른쪽 에 다섯 번째 포켓인 coin포켓이 부착 된 후 오늘날 리바이스 501모델이 완성.
참고문헌
www.levi.co.kr
www.levi501reborn.co.kr
www.fashionbiz.com
www.apparelnews.com
www.fkii.or.kr
www.brandstock.co.kr
www.donga.com
www.dt.co.kr
브랜드 매니지먼트 - 케빈레인컬러, 이상민외 역, 비즈니스북스, 2007
보이지 않는 것을 팔아라 - 해리 벡위드, 양유석 역, 더난출판, 2006
귀족마케팅(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 - 김상헌, 청년정신, 2003
미국기업 성공신화의 역사경제자유방임주의 - 양홍석, 동과서, 2001
파워 브랜드 50 - 스튜어트 크레이너, 홍수원 역, 세종연구원,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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