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조직론] 에어컨 산업의 구조분석과 문제점을 통해 산업발전 방향제시 및 전략수립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2.01.1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에어컨 산업의 현황.
1) 국내 시장의 현황
2) 세계 에어컨 시장
(1) 시장 현황
(2) 시장의 변화 추세와 국내 기업의 동향
3. 에어컨 산업의 개별 기업분석
1) 기업전략
(1) LG전자
(2) 삼성전자
(3) 대우캐리어
(4) 만도공조
(5) 센츄리
2) 문제점
4. 에어컨 산업의 발전 방향과 전망
1) 발전방향
2) 전망
5. 결론.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1998년 산업연관표로 본 우리나라의 경제구조를 보면 다음과 같다.
대외의존도는'98년 30.7%로'95년(24.9%)보다 크게 상승하였으며, 이는 일본 (1995년)의 9.1%에 비해 매우 높은 수준임이다. 또 국내총산출에 투입되는 수입 중간재의 비중은 '98년에 13.1%로 '95년(10.9%)에 비하여 2.2%p 증가하였으 며, 특히 제조업 가운데 전기전자기기 등 조립가공업종에서 수입중간재 투입 비중이 크게 증가하여 경제의 수입유발적 생산구조의 심화되었다.
가계(민간비영리단체 포함)소비에서 휘발유 등 연료유와 전력·가스·수도 등 에너지소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90년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98년에는 6.1%('95년 : 4.3%)로 가계부문의 에너지 소비 증가가 일어났다.
이에 우리는 국내산업의 발전방향을 고찰하여 경제성장과 산업발전의 전략이 무엇이 있는지에 대한 연구를 하게 된 것이다.
그중 대외의존도가 높게 평가된 전기, 전자기기분야 중에서 에어컨산업의 구조와 동향을 살피고 에어컨산업의 발전이 국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