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메리어트 호텔 성공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1-1. Marriott Brand 소개
1-2. Marriott Brand전략
(1) 최고급 호텔 시장-개별 브랜드 전략
(2) 중저가 호텔 시장-보증 브랜드 전략
2.본론
2-1. Luxury Lodging
(1) JW Marriott Hotel & Resort
(2) The Ritz Carlton
2-2. Full-service Lodging
(1) Marriott Hotel & Resort
(2) Renaissance Hotel & Reosort
2-3. Select- Service Lodging
(1) Courtyard
(2) Fairfild Inn
(3) SpringHill Suites
2-4. Extended-stay
(1) Residence Inn by Marriott
(2) TownePlace Suites by Marriott
(3) Marriott Executive Apartment
2-5. Resort & others
(1) Marriott Vacation Club
(2) Marriott Conference Center
(3) Marriott Grand Residence Club
3.결론
3-1 Marriott International 성공 요인 분석 및 결론
3-2.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1-1. Marriott Brand 소개
1927년 자그마한 루트비어(Root Beer) 간이식당이 모태가 되어 시작한 메리어트는 현재 자산 $85억 3천만(한화 8조 1290억원)으로 명실상부한 세계 초일류 호텔기업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로 성장하였다.
Marriott International, Inc은 미국을 비롯한 세계 69개국에서 2,800여개의 달하는 숙박시설과 총 505,000의 객실을(8,500 콘도식 휴양빌라 포함)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환대기업이다. 미국 워싱턴 D.C 에 그 본사가 위치해 있다. 2003년도 회계자료를 참고하면 회사는 $9 billion의 판매고를 지속하였고 포천지가 발표한 미국내 가장 존경받는 기업 순위중 호텔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Marriott International) 현재 18개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리츠 칼튼 호텔 체인(The Ritz-Carlton Hotel Company)과 르네상스 호텔(Renaissance Hotels & Resorts)을 인수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호텔체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메리어트의 주요 사업부는 Full Service, Select Service, Extended-Stay, Time-share properties 로 구분된다. Full Service 사업부에 속하는 것으로는 Marriott hotels & Resorts, The Ritz-Carlton, Renaissance Hotels & Resorts, Bvlgari Hotels & Resorts 가 있고 Select-service 는 Countryard, Fairfield Inn, SpringHill Suites를 포함한다. 또 Extended-stay 는 Residence Inn, TownePlace Suites, Marriott ExecuStay, Marriott Excutive Department 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