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 인터넷광고 환경, 유형, 특징, 필요성, 효과와 인터넷광고의 실태 및 인터넷광고 전략 분석(사례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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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광고 환경
1. 인터넷마케팅 환경의 변화
1) 교환 주도권의 변화
2) 소비자간의 상호작용확대
3) 경쟁범위의 확대
2. 소비자 특성
1) 미국의 경우
2) 한국의 경우
3. 매체 특성

Ⅲ. 인터넷광고의 유형
1. 배너 광고
2. 컨텐츠형 광고
3. 틈입형 광고
4. 푸쉬형 광고
5. 인터넷 액세스형

Ⅳ. 인터넷광고의 특징
1. 시간적․공간적 무제한성
2.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3. 데이터베이스와 연계가능
4. One-Stop Marketing
5. 자유로운 스폰서쉽
6. 다양한 광고 형태

Ⅴ. 인터넷광고의 복잡성과 경험성
1. 인터넷광고의 복잡성
2. 인터넷광고의 경험성

Ⅵ. 인터넷광고의 필요성

Ⅶ. 인터넷광고의 효과

Ⅷ. 인터넷광고의 효과과정

Ⅸ. 인터넷광고의 노출의 비용효율

Ⅹ. 우리나라 광고산업에 인터넷광고가 미치는 영향

Ⅺ. 인터넷광고의 실태 및 사례
1. 브랜드 광고
2. DB 마케팅을 위한 광고
3. 신 유통 채널 활용 사례

Ⅻ. 인터넷광고 전략
1. 쌍방미디어로서의 인터넷
1) 광고 매체로서의 인터넷
2) 인터넷광고와 기존 광고매체와의 비교
2. 인터넷광고의 발전
3. 인터넷광고의 종류
1) 풀형 광고
2) 푸시형 광고
4. 인터넷광고 효과 측정방법
5. 미래의 인터넷광고 기술
1) 브라우저에 따라 달라지는 인터넷광고 구현 기법
2) 사용자가 원하는 컨텐트만 뿌려주는 푸시 기술
3) 광고 볼륨 키워주는 캐시 제어 기술
4) 로그 파일 및 광고 전송 횟수로 광고 결과 평가

Ⅹ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터넷광고(Internet Advertising)란 인터넷이라는 컴퓨터 통신망의 소프트웨어(Software)를 매체로 하여 제공되는 광고를 말한다. 보다 현실적으로 말해 인터넷 망에서 활용되는 응용 프로그램인 웹(Web)을 매체로 하여 제공되는 광고로서 웹 광고라고 불리기도 한다. 하지만 인터넷에는 웹 이외에도 원격지 접속서비스인 텔넷(Telnet)이 있으며, 또 대화실과 같은 채팅(Internet Rellay Chat), 인덱스된 자료들을 찾아주는 와이즈(Wais), 전세계적으로 전자우편을 주고받을 수 있는 전자우편(E-mail), 전자우편으로 토론을 할 수 있는 메일링 리스트(Mailing List), 수많은 정보를 메뉴방식으로 제공하는 고퍼(Gopher), 인터넷 상에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해 주는 파일송수신시스템(FTP: File Transfer Protocol), 특정그룹을 만들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유즈넷(USE-NET), 파일의 위치를 찾아주는 아키(Archive), 그리고 인터넷 상에서 온라인 게임을 허락하는 머드게임(MUD), 등이 있기 때문에 인터넷광고가 웹 광고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에는 웹을 통해 전자우편이나 고퍼, FTP 등의 서비스들을 통합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하면, 웹을 연상시킨다. 따라서 웹 브라우져나 웹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웹 광고라고 한다면, 인터넷광고는 인터넷이라는 서버 시스템에 게재된 모든 광고를 의미할 것이다. 다시 말해 인터넷광고는 웹 광고와는 엄밀히 말해 다르지만, 인터넷하면 웹을 연상할 정도로 웹이 인터넷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점에서 현실적으로는 인터넷광고가 웹 광고를 의미하는 경우가 많다.
결국 인터넷광고란 광고주가 인터넷 네트워크의 운용 프로그램이나 서비스 등을 광고매체로 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광고메시지를 통칭하며, 보다 현실적인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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