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딤채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문제점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및 제품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마케팅 성공요인
7. 문제요인분석
8. 개선방안
본문내용
블루 오션을 개척한 대표적 사례 (영국 Hull 대학원 교재에 소개)
가정 내 김치냉장고 보급률이 57%육박 시장포화상태.
기술력 평준화에 따른 삼성.LG에 비해 브랜드인지도 약세.
여전히 고가수입제품선호
구매력 있는 제품 생산 → 제품소비
90년대 신 주거문화(아파트)
할인점 보편화 → 신선도중시
= 식료품 장기보관 필요성
여성 경쟁력의 향상과 차별화된 방식
으로 개성을 표현여성의 구매력 증대
독특한 디자인과 포장 등 감각적 요인을 추가한 상품 인기(상품의 예술적 가치 + 기능적인 가치 동시에 추구)
딤채:발효과학 시스템,숙성과 보관 따로 2룸,자기진단기능,직접냉각방식
낮은 비용을 바탕으로 경쟁적인 가격 or
차별적인 품질과 특성으로 높은 프리미엄 가격
제품 초기 ‘고객 평가단’ 모집 등 의출시 첫해 95년 주부 50명 선정 ‘체험 마케팅’ 무료사용
- 개발 초기 딤채의 성공가능성에 대해 회의적 시각이 있었으나 ‘체험 마케팅’통해 시장개척
서울 강남 아파트단지에서 영향력 높은 주부 선발, 딤채와 김치를 무료로 배포
딤채는 김치냉장고 시장의 54% 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
다른 제품들 보다 5% 이상 가격이 비싸지만 브랜드력으로 이를 극복
참고문헌
www.winiamando.com
www.dimchae.co.kr
www.brandmajor.com
www.economy.hankooki.co.kr
www.mk.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nso.go.kr
공병호의 창조경영 - 공병호, 북이십일, 2007
틈새시장에서 거대시장 일군 `딤채`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브랜드와 디자인의 힘 (BRAND & DESIGN POWER) - 손혜원, 해냄출판사, 2006
강자와 싸워 이기는 란체스터 경영전략 - 이영직, 청년정신, 2004
미니스커트 마케팅 - 서용구, 이행희, 서울경제경영, 2004
귀족마케팅 - 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2003
한국형 브랜드 성공의 법칙22 - 노장오, 더난출판, 200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딤채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문제점 개선방안
  • eid***
    (2013.11.18 16:48:15)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사례를 조사하였다. ◆ 제7장 ‘인사활동’에서는 첫째, 성공적인 학습조직을 구축한 기업들의 세 가지 특징을 요약하였다. 둘째, Wal-Mart의 QMI(Quick Market Intelligence)를 사례로 성공적인 학습조직을 조사하였다.◆ 제6장 ‘판매활동’에서는 첫째, 고객중심 마케팅의 중요성과 기업은 고객을 위해 펼치는 마케팅을 조사하였다. 둘째, 위니아 딤채의 4P를 조사하였다.◆ 제5장 ‘생산활동’에서는 최신 생산관리기법 중 JIT, CIM, 6시그마에 대해 설명하였다.

  • [국제마케팅] 중국시장에서 LG전자 `휘센`의 마케팅전략
  • WHISEN Marketing Strategy AnalysisCONTENTSI. 서론1. 들어가는 말 2. 선정 동기 II. LG 전자에 대하여1. LG 전자의 비전2. LG 전자의 연혁3. LG 전자의 경영 지표III. WHISEN에 대하여1. WHISEN2. WHISEN의 탄생 배경3. 세계 시장에서의 휘센4. WHISEN의 성공 전략IV. 중국 시장에서 휘센의 마케팅 전략1. 중국시장 진출 배경2. 초기 실패 요인3. 외부 환경 분석 (경쟁사분석)4. 내부 환경 분석5. SWOT 분석6. STP 분석7. 4P 분석V. 결론1. 문제점2. 해결방안3. 결

  • [마케팅] 딤채의 성공 마케팅전략과 문제점 해결 방향
  • 딤채 라는 제품으로 김치 냉장고를 출시하는 여러 기업들 중 대기업들을 제치고 선호도와 점유율에서 업계 최고를 달린 ‘위니아 만도’라는 기업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였는지 알고 싶었다. 또, 중소기업인 이 기업이 앞으로의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 경쟁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있다.2. 사례 선정의 이유작년 모 광고 기획사에서 실시한 주부들의 성향 조사에서 2년 내에 가장 구입하고 싶은 제품이

  • [마케팅] KTX 마케팅 분석과 전략
  • 문제점사교육비 지출10~20만원 0 0%20~30만원 5 10%30~40만원 11 22%40~50만원 18 36%50만원 이상 16 32%사교육에 대한 정보출처TV, 신문광고 0 0%인터넷 0 0%이웃주민 6 12%같은반 학부모 39 78%기타 5 10%자녀의 교육지역과 강남지역과의 차이있다 43 86%없다 7 14%강남지역으로 학원 보낼때의 가장 큰 문제교통비 36 72%시간 8 16%기타 6 12%KTX와 연계시 자녀를 강남으로 보낼 것인지?YES 39 78%NO 11 22%연령30대 7 14%40대 29 58%50대 14 28%자녀의 수1명 14 28%2명 29 58%3

  • [마케팅]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 구전 커뮤니케이션 효과
  • 마케팅 5라. 구전마케팅 연구 역사 62. 구전 마케팅의 중요성-6가. 매스커뮤니케이션과 구전커뮤니케이션 비교-6 나. 매스컴 광고의 소효과 -8다. 구전마케팅의 필요-93. 구전 마케팅의 선행사례 분석-10가. 딤채-10나. 르노 삼성자동차-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