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연구] Apple컴퓨터의 경영전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Apple은 경쟁자인 IBM과 마이크로프로세서 공급업체인 Motorola와 손을 잡고 Intel에 대항하는 마이크로프로세서인 Power PC와 Microsoft의 Windows에 대항하는 새로운 운영시스템을 개발하기로 합의하였다. 만일 Apple. IBM. Motorola의 전략적 제휴가 성공한다면 Intel과 Microsoft가 누려 왔던 마이크로프로세서시장과 운영소프트웨어시장에서의 독점적인 지위에 치명타를 가하는 아주 강력한 시스템을 만틀어 낼 수 있는 것이었다. Power PC는 1994년 3월부터 시판되기 시작하였으나. Power PC의 빠른 처리속도를 십분 활용하고 IBM용 소프트웨어와 Macintosh용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작동시킬 수 있는 운영시스템은 IBM과 Apple의 의견대립으로 인해 아직도 상품화되고 있지 않고 있다.
1990년대에 후반에 들어서도 IBM호환기종시장은 계속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Intel은 Pentium칩을 개발해서 성능면에서 Power PC를 바짝 뒤쫓아 오고 있다. 그리고 Microsoft 역시 Windows95/98을 발표하여 Macintosh와 훨씬 더 유사한 운영시스템을 갖추게 하였다. PC의 가격은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고. IBM호환기종에 대한 Macintosh의 차별화우위는 점점 더 없어져 가는 것이었다. 1995년 1월, 결국 Apple은 지금까지 폐쇄시스템(closed system)으로 가지고 있던 Macintosh 운영시스템소프트웨어를 결국 타사에게 라이센스할 것을 발표하였다. 이로써 Macintosh호환기종의 등장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그러나 이 같은 Apple의 호환기종의 발표에 대하여 업계는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다. 단적으로 표현하면, '너무 적게 너무 늦게(too little. too late)' 라는 것이었다.
- 참고문헌
-
http://www.appl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