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책론] 호주 PR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호주 개관

(1) 호주에 대한 개략적 소개

(2) 호주의 관광정책
1) 호주의 관광행정
2) 호주의 국제관광진흥정책
3)호주의 국제관광기구
4) 국가 관광정책

(3) 호주의 외교정책
1) 주요 외교시책
2) 최근 국제관계

Ⅱ. 호주 PR 분석

(1) 호주 마케팅 전략으로 본 PR특징

(2) 호주 PR의 사례분석
1) 스포츠
2) 축제
3) 컨벤션 (박람회, 전시회 포함)
4) 뉴스나 영화 등 미디어를 통한 PR

Ⅲ. 호주PR의 평가와 시사점

(1) 호주 PR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SWOT평가)

(2) 한국 PR의 현재와 문제점 분석 그리고 한국이 지향해야 할 점
1) 우리나라 PR의 현주소와 문제점
본문내용
Ⅰ. 호주개관

(1) 호주에 대한 소개

호주는 숙련된 노동력과 건실하고 경쟁력을 갖춘 경제의 안정된 민주사회이다. 인구는 2천만 명이 조금 넘으며 하나의 대륙이 국가가 된 유일한 나라이다. 토지면적을 기준으로 하면 호주는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큰 나라이다. 다문화 사회인 호주는 토착 호주 원주민(Aboriginal)과 토레스 해협 원주민 그리고 세계 200여 개국에서 온 이주민들로 구성되어 있다.
호주의 수출은 전통적인 상품과 서비스 및 첨단 제조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호주는 정부가 경쟁을 통한 경제 성장을 지속적으로 유지한다는 의지를 갖고 있는 혁신적이면서 개방된 경제를 갖고 있다. 지난 10여 년 동안은 낮은 물가 상승률과 이자율 그리고 탄탄한 생산성을 통해 견실한 성장을 이루어냈다.
호주 정부는 '호주 역량 지원 - 과학과 혁신을 통한 미래 건설 사업(Backing Australia's Ability - Building our Future through Science and Innovation)'이라는 끊임없는 실천계획을 통해 호주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부분과 혁신 분야 지원에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
호주에서는 영어가 공용어이지만, 410만 명이 넘는 호주인들이 제2외국어를 함께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호주에는 서구의 기업 문화에도 익숙해 아시아와 서구의 두 가지 업무 환경에서도 능히 일할 수 있는 노동력이 풍부하다. 실제로, 호주의 아시아 언어 구사 능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그 어느 나라보다도 더 앞서있기 때문에, 840여 개 다국적 회사들이 호주에 지역본부를 두고 있다.
참고문헌
호주관광청 http://www.australia.com/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http://www.sydneyfestival.org.au/
http://www.melbournemoombafestival.com.au http://www.gayaustraliaguide.bigstep.com ttp://www.bendigo.vic.gov.au http://www.farawaybay.com.au/eng/index.htm
그림-호주 야후싸이트 http://au.yahoo.com/
http://www.melbournefilmfestival.com.au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케팅전략 비교
  • 관광 교통학”, 「남영 문화사」,2000반병길, “교통 산업론”, 「남영사」, 2002정상천, “항공 운송업 개론”, 「인하공전 출판부」대한항공 항공 운송업의 개요채서일, “마케팅 조사론”, 「학현사」, 2000김창수, “관광 교통론”, 「대명사」, 1999김충호, “현대 서비스론”, 「형설 출판사」, 2002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oreanair.co.kr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 http://www.flyasiana.com대한항공 스카이 뉴스 한국 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 http://www.airtra

  • [국제관광론] 국제관광기구
  • 관광기구의 주요활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4.국제관광기구의 소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Ⅱ.본 론1.세계관광정책 및 가맹국의 발전도모를 위한 기구(1)WTO(World Tourism Organization) ․ ․ ․ ․ ․ ․ ․ ․ ․ ․ ․

  • [기업서비스마케팅] 기업서비스의 성공 사례
  • 론지금까지 대한항공의 외부 마케팅과 내부 마케팅을 시작으로 하여 SWOT를 분석해 보고, 서비스 7P를 어떻게 잘 조화시켜 나가고 있는가를 나름대로의 시각에서 조명해 보았다. 대한항공의 소비자들은 독특한 욕구와 특성을 지니고 있는 잠재적으로 분리된 시장에 머물고 있는데 각각의 소비자에 적합하게 구분된 마케팅 프로그램의 적용이 필요하다. 따라서 항공시장세분화를 통한 승객들의 분석은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고 또

  • KNTO(한국관광공사)경영현황분석과 미래발전전략
  • KNTO의 경영현황분석과 미래발전전략Ⅰ. 서 론1.연구목적- 우리나라의 경우 관광산업은 외화획득의 중요수단으로 인식되어 국가의 지원아래 급속한 성장을 하였다. 그러나 관광을 단순히 외화획득 수단으로 보는 이러한 시각은 사치, 향락 등 퇴폐관광의 지나친 발전을 가져오는 등 부정적 요인을 낳게 하기도 하여 국민의 건전한 생활문화를 저해하는 산업이라는 오명아래 침체의 시기를 맞은 적도 있었다.90년대 중반에 들어 국민소득의 증대에 따

  • [졸업][증권 경제학]2002 대선이 경제와 주가에 미치는 영향
  • scurities 세미나대선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securities 세미나 96 이준호(자문)97 오준호00 이세훈 임상옥01 곽귀영 박현숙 송효영02 이영찬목 차◈ 서 론 ▶ 주제선정 배경 ◈ 본 론 ▶ 과거 대선시 주가흐름 ⇒ 대선시 주가의 흐름 (우리나라와 외국 경우 비교) ▶ 1997년 대선시 상황에 대해 분석 ⇒ 대선 전 경제상황 ⇒ 대선 후- 정부정책에 주가변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가? ▶ 올해 대선이 주가 및 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있을 것인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