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인사관리]2013 아모레퍼시픽 기업지배구조, 조직도, 인적자원, 경영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모레퍼시픽은 ‘Global Top 7’이라는 기업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2013년부터 미래조직으로 변경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하였습니다. 그에 따른 기업지배구조와 조직도를 PPT로 작성하였습니다. 2013년도 최신자료로 A+평을 받았습니다.
목차
목차
목 차
투명한 기업 지배구조
이사회의 운영
주요 주주 현황
이사회의 구성과 권한
이사회 구성 현황(2013년 3월 말)
2013년도 경영진
조직도
본문내용
1. 투명한 기업 지배구조
미(美)와 건강 분야에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만들기 위해
지주회사 중심의 기업 지배구조와 사업별 책임 경영체제를 구축하여 운영

이를 통해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제품 등 미와 건강 사업의 전문화와 핵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시키고 있음

기업 지배구조 개선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 경영위험 분산 등 기업가치의 증
대를 통해 이해 관계자들의 이익을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음

<중략>

7. 조직도
아모레퍼시픽은 ‘Global Top 7’이라는 기업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2013년부터
미래조직으로 변경하는 조직개편 단행

<2013년 3월말 기준 조직도 그림으로 표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이론]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조직문화 분석
  • 조직문화목차Ⅰ. 서론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본론1. 아모레퍼시픽 창업배경 2. 아모레퍼시픽 발전형태 3. 아모레퍼시픽 조직도 및 경영전략 54. 아모레퍼시픽 기업문화 5. 아모레퍼시픽 조직실패 개선사례 6. 아모레퍼시픽 조직문화 성공사례 7. 아모레퍼시픽 프랑스시장에서의 성공과정 - 롤리타렘피카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1. 선정동기한국에서 화장품을 쓰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다른 나라보다 ‘미(美)’에 대한 관심이 크고 화

  • [인적자원관리] 아모레퍼시픽의 인사관리 분석
  •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하드웨어 구축을 추진 중에 있다. 그 전략 중 하나로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6년 6월 투자회사인 태평양과 사업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의 분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은 90년대 초부터 진행되어온 선행적인 구조조정의 완결 과정으로서, ① 기업 지배구조 개선, ② 핵심사업 역량 강화, ③ 주주가치 제고, ④ 경영위험 분산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도 아모

  • 태평양 마케팅전략
  • 전략 필요성 대두7. 시니리오 분석(1) 시나리오 I(2) 시나리오 II 내부환경분석1. 성과분석2. 과거전략의 요약3. 전략적 문제점4. 내부조직의 특징(1) 조직 및 인적자원(2) 기술자원(3) 마케팅관리능력1) 방문판매 분야 압도적 선두2) 지식 기반의 제안제도(2001년도 아이디어 경영대상수상)3) 선행적 대응을 통한 새로운 시장 개척4) 무차입 경영 (건전한 재무구조)5.포트폴리오 분석(1) 라네즈 – 약한 의미의 원가우위 전략(2) 헤라 - 차별화 전략(3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기업가들은 이제 정체는 그 자리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내려가는 징조일 수 있다는 점을 의식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한 이유로 삼성을 위시한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흔히 글로벌 시장 환경에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서구형 모델’, 엄밀히 말하면 ‘미국식 경영기법’을 차용 혹은 도입해왔다. 생산기법, 원가 절감 시스템, 인사조직, 재무구조 등 기업활동에 포함된 거의 모든 분야에 서구형 모델이 적용되고 있고, 삼성을 비롯한 여러 국내기업

  • 아모레퍼시픽 품질경영 조사보고서
  • 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품질경영 방식과 노력00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보고서의 내용Ⅰ. ㈜아모레퍼시픽그룹과 품질경영상 1. 본 조사보고서의 목적2.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개요3.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만족하는 품질경영상 수상기준Ⅱ. 부문별 심사기준에 따라 분류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품질경영1. 리더십(120점)2. 전략 기획(85점)3. 고객과 시장 중시(85점)4. 측정, 분석 및 지식경영(90점)5. 인적자원 중시(85점)6. 프로세스 관리(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