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4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차 례
1. 사례선정 동기
2. 기업소개
1) 기업의 사명 및 목표
2) 기업의 조직도
3) 기업 연혁
4) 재무 상황
5) 기업의 능력
3. 환경분석
1) 미시환경
2) 거시환경
3) SWOT 분석
4. 마케팅전략 분석
1) 목표시장 분석
2) 제품전략 분석
3) 가격전략 분석
4) 유통전략 분석
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5. 성공요인 분석
6. 확인된 문제점 제시
7. 개선된 마케팅전략
1) 목표시장전략
2) 제품전략
3) 가격전략
4) 유통전략
5)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8. 결론
9.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사례선정 동기
예전부터 우리사회는 밥을 먹고 차나 음료를 마시기를 즐겼다. 일종의 후식 개념으로 볼 수 있을 텐데 숭늉이나, 식혜, 수정과 등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근래에도 나이가 많은 분들께서는 음식을 먹고 식혜 한 잔이나 수정과를 찾으시기도 하지만, 요즘 거리를 나서보면 상황이 많이 달라졌음을 알 수 있다. 요즘 젊은이들은 식사를 하고 나서 으레 커피 한 잔을 찾는다. 누구라고 말할 것도 없이 “커피 한 잔 어때?”라고 묻는 것은 센스 있는 사람으로 여겨질 정도이다. 이런 문화를 우리 생활 깊숙이 침투하게 만든 것이 바로 스타벅스 이다. 과거 커피는 건물 지하에 위치한 다방에 앉아서 먹는 것이 전부였다. 그러나 스타벅스는 이렇게 지하에 묻혀있던 커피를 지상으로 끌어올리는데 그치지 않고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만들었다. 요즘 우리가 쉽게 듣고 접하는 단어인 “테이크아웃(take out)"의 시초가 스타벅스인 것이다. 스타벅스는 1999년 7월27일 서울 이대 앞 1호 점을 선보인 이래 최근 오픈한 삼성2점, 상암DMC센트럴몰점에 이르기까지 2007년 10월 현재 서울과 부산 등 전국 21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테이블에 앉아서 먹지 않고 들고 다니면서 먹는 ‘take-out’ 커피는 신세대뿐 아니라 직장인 등 서구식 자유주의와 편리함, 고급스러움 등을 추구하는 젊은 고객의 취향과 맞아 떨어지면서 일종의 문화코드로 부상했다.
- 참고문헌
-
- 서적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저자 : 맹명관 출판사 : 비전코리아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저자 : 김영한 출판사 : 넥서스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저자 : 하워드 슐츠 출판사 : 김영사
- 인터넷 사이트
스타벅스 : www.istarbucks.co.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 dart.fss.or.kr
노컷뉴스 : www.nocutnews.co.kr
매일경제 : www.mk.co.kr
한국경제 : www.hankyung.com
조인스(중앙일보) : www.joins.com
동아일보 : www.dong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