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한국관광공사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윤리경영 개념
2. 윤리 경영의 배경과 최근 동향
3. 윤리 경영에 대한 생각
Ⅱ. 본론[대표 CASE : 한국관광공사(韓國觀光公社)]
1. 한국관광공사 선정 배경
2. 한국관광공사 기업 이념과 비전
3. 한국관광공사의 윤리 경영 추진 방향
4. 한국관광공사의 윤리경영에 대한 주요 추진 활동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윤리경영의 개념
■ 윤리경영은 경영활동의 옳고 그름을 구분해 주는 규범적 기준을 사회의 윤리적 가치체계에 두는 경영방식을 의미한다. 윤리경영의 개념을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기업윤리를 바라보는 입장으로 3가지 범주로 나눈다.
- 비윤리적경영 : 기업 이윤추구를 위해 법과 제도를 장애물로 간주, 전근대적사고방식 최근 존재하지 않는다.
- 윤리적경영 : 경영과 윤리는 전혀 별개의 영역으로 인식 합법의 테두리내에서 어떠한 행동도 용납하며 리스크관리 차원의 기업윤리의 문제 접근
- 윤리경영 : 기업의 적법의 테두리를 넘어 입법의 취지와 사회적 윤리 기준과 상충하며 사회가 요구하는 윤리기준을 채택하는 경영방식 이들 기업은 이윤추과와 기업이 추구하는 해야 할 것을 중요시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www.seri.org
http://kto.visitkorea.or.kr/
http://www.yonhapnews.co.kr/
윤리경영의 선진사례와 도입방안(CEO INFORMATION) 2002. 6. 5
재인식되는 사회적책임(이상민, 최인철) 2002. 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