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론] IBM, 삼성의 변화와 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I : IBM
1. IBM 위기극복을 위한 변화와 혁신 I.
2. IBM 위기극복을 위한 변화와 혁신 II.

PART II : SAMSUNG
1. SAMSUNG 위기극복을 위한 변화와 혁신

PART III : 두 회사의 위기관리와 혁신에 대한 비교 분석
1. 엄청난 성공과 도취가 초래한 위기
2. 변화를 위한 노력들
3. 기업규모의 축소 및 특화
4. 변화와 혁신에 대한 시사점
본문내용
오늘날 기업의 환경은 새로운 전략 및 기업의 재정비와 재설계를 요구하며 인수 합병 및 다운사이징이 이뤄지고 있고, 새로운 제품과 시장의 개발을 필요로 하고 있다.
기업의 내부에서 이뤄진 결정은 매우 복잡하며 불분명한 의미, 결과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좀 더 빠른 의사결정과 협력을 해야 한다. 기업 내부에서 단 한 사람이 모든 주요 결정을 내릴 수 없고, 모두를 확신시킬 신용이나 시간을 가지지 못하기 때문에 협력으로 이뤄진 새로운 의사결정 과정이 요구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호텔관광마케팅]호텔 CRM의 이론적 고찰
  • 론 1Ⅱ. CRM의 이론적 고찰 21) CRM의 의의 2(1) 고객에 대한 시각의 변화(2) CRM의 정의 4(3) CRM의 도입배경 62) CRM의 필요성 83) CRM의 중요성 104) CRM용어 12Ⅲ. 경영전략적차원에서의 CRM 181) CRM의 전략적 가치 18(1) 고객유지의 중요성 18(2) 새로운 상황을 위한 마케팅 접근 방법으로서의 CRM19(3) 기업 특성에 따른 고객관계관리의 손익 분기점242) CRM을 통한 업무와 조직의 혁신

  • 구조조정 레포트
  • IBM처럼 자주 그리고 갑자기 조직을 변화시키는 회사는 없을 것이다. 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IBM의 경영상황은 각종 조사보고서와 언론을 통해 실패 사례로 소개됐지만, 새 천년을 전후한 분골쇄신끝에 본받을 사례로 다시 부상한 것이 다. 일반적으로 전성기 때 실패를 상상하지 않던 기업이 일단 몰락한 후엔 재기하기가 쉽지 않음에도, IBM은 과감한 혁신으로 신기원을 이뤄냈기 때문이다. 와신상담, 과감한 혁신정책 80년대 후반부터

  • [인적자원개발] Blended Learning과 e-Learning
  • 론1. 조직 내 구성원에 대한 교육(학습)의 중요성가. 지식기반사회와 기업이 요구하는 지식인우리 시대의 가장 큰 특징은 변화의 정도와 그 속도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지난 몇 년 동안 우리에게 익숙해 오던 정보화 시대,정보시대 혹은 디지털 시대라는 시대적 표현이 어느새 지식기반사회라는 용어로 변화되어 쓰이게 되었다. 지식기반사회에서의 지식은 더 이상 개인의 머리 속에 존재하는 정서적, 관념적인 것이 아니

  • 삼성그룹의 기업문화 분석 ;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
  • 제목 : 삼성그룹의 기업문화 분석-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목 차I. 서론II. 본론1. 삼성그룹의 기업문화 분석2. 삼성그룹의 과거와 현재의 조직문화 비교3. 삼성그룹 기업문화의 정립배경4. 삼성과 GE의 기업 문화 비교5. 노조 없는 기업문화III. 결론참고문헌 I. 서 론 사회에는 문화가 있고 개인에게는 개성이 있는 것과 같이, 기업체에는 각 기 독특한 문화적 특성, 즉 기업문화가 있다. 그리고 사회를 이해하려면 그 사회의 문화를 알아야

  • [호텔정보] 호텔경영정보시스템의 아웃소싱에 대한 연구 -경영자측면
  • 론8. 참고문헌1. 서 론 지속적으로 변하고 있는 경영환경에서 기업들이 생존하고 성장하려면 반드시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적응 또는 대처할 수 있어야한다. 현재의 경영환경은 기업에게 끊임없는 변화와 새로운 기회창출을 요구하고 있는데, 기업 내부에서의 자기혁신과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여 생존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략이 필요하며 특히 핵심역량의 집중 및 강화를 통한 경쟁우위를 창출해야만 하는 경쟁상황에 처해있다. 이처럼 무한 경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