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폭스바겐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중국시장 진출전략
4. 위기와 제휴전략
5. 향후 전략
본문내용
Volks(국민의) + Wagen(차)

1937년 독일정부에 의해 설립
저가의 `국민차`를 대량 생산
1936년 10월 딱정벌레 형 폭스바겐 출시
초기 미국 판매 저조 But, 1959년
미국 광고회사 도일데인번바흐사의 획기적인 광고
-> 독일 부흥을 대표하는 이름

시장환경분석
중국의 성장배경
* 1949년 10월 1일
- 마오쩌둥의 중국본토 공산화
* 경제개발 5개년 계획
- 초기 집단농장을 중심으로 한 토지개혁 실시
- 은행, 산업, 무역의 전부분 국유화
- 1957년 농업부분 정체현상 대두
* 대약진운동
- 인센티브를 통해 농업 생산성 증대시도
- 실패 후 마오쩌둥의 정책에 반대하는 실용주의자 등장

* 덩샤오평(登小平)의 등장
- 실용주의 노선의 인물
- 1976년에 마오쩌둥 사망 후 권력을 잡음
- 실용적인 경제체제를 이루기 위해 노력

*덩샤오평(登小平)의 경제계획
- 농업, 산업, 과학, 기술분야의 현대화를 강조하며 경제성장
- 농업분야 → 생산성 증대
- 산업분야 = 중공업 → 경공업
- 기업인 = 인센티브, 자율권, 외국자본 자유화, 문호개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직접투자전략론] 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
  • 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 목 차 -Ⅰ. 서론.1. 중국기업의 FDI 규모 및 추진이유1) 중국기업의 FDI 규모1p2) 중국기업들이 FDI를 추진하는 이유3pⅡ. 본론(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 및 분석)성공사례1 - 레노버(렌샹)1) 기업소개① 연혁7p② 기업규모8p③ 주요생산제품8p2) 해외직접투자현황① FDI 추진배경)9p② 주요사건9p② 국내 및 해외영업실적12p3) 레노버의 직접투자전략① 시장진출전략14p② 인수 후 경영전략16pⅰ)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해외 인수합병 전략
  • 전략으로 구조조정과 경비 절감이 있다. 흔히 불황기에는 제품 가격을 인상하고 호황기에는 가격을 인상하는 전략을 주로 사용한다. 하지만 타 기업과는 다른 길을 가고 있는 BMW의 전략을 채용하기로 하였다. 이것은 “BMW가 폭스바겐처럼 자동차를 싸게 판다면 아무도 BMW를 원하지 않을 것”이라는 논리였고 이것을 Electrolux에 접목시켰을 때 시장 점유율이 2%정도 상승했다고 한다. 모두가 Yes라고 말할 때 No라고 말한 CEO의 판단이 옳았던 사례이다.Electr

  • TOYOTA 도요타 기업분석과 SWOT분석/ 도요타 경영전략과 위기극복전략분석/ 도요타 해외진출전략과 성공사례분석및 나의의견
  • 경영전략(1) 현지화 전략(2) 내부인재관리전략(3) 개선전략(4) 상생경영(5) 친환경경영5. 도요타의 위기와 위기극복전략(1) 글로벌 금융위기-위기상황분석-위기대처방안(2) 도요타 리콜사태-위기상황분석-위기대처방안6. 도요타의 해외진출전략(1) 도요타 해외진출의 시작(2) 해외생산전략 (3) 해외 R&D 전략(4) 해외진출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도요타 해외진출 성공사례(1) 중국진출 성공사례(2) 미국진출 성공사례 8

  • 중국 자동차시장 & 폭스바겐 합작 투자 성공 사례
  • 전략적 제휴1950~1960년대에는 합작투자보다 단독투자방식이 많이 이용기술을 내세운 독점적 우위의 확보가 어려워짐에 따라 최근 들어 해외진출을 위해 많이 이용합작 투자란?폭스바겐과중국합작투자-중국의 시대상황 -폭스바겐의 합작투자 배경 - 합작투자의 성공요인합작투자의 동기시장진입의 시간단축기업들이 필요한 모든 경영자원을 보유하고 있지 못한 상태에서 신규사업에 진출하려고 할 경우, 전략적 제휴의 필요성은 더욱 높아지게

  • 한국타이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한국타이어 마케팅 SWOT,STP,4P전략, 한국타이어 향후전략제안연구
  • 한국타이어 마케팅 사례연구-목차-1. 한국타이어 기업소개(1) 한국타이어 개요(2) 기업 History(3) 한국타이어 경영철학2. 한국타이어 기업성공요인3. 한국타이어 기업핵심역량4. 타이어 시장상황분석5. 한국타이어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한국타이어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7. 한국타이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한국타이어의 서비스마케팅전략9. 중국시장 진출사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