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폭스바겐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8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중국시장 진출전략
4. 위기와 제휴전략
5.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Volks(국민의) + Wagen(차)
1937년 독일정부에 의해 설립
저가의 `국민차`를 대량 생산
1936년 10월 딱정벌레 형 폭스바겐 출시
초기 미국 판매 저조 But, 1959년
미국 광고회사 도일데인번바흐사의 획기적인 광고
-> 독일 부흥을 대표하는 이름
시장환경분석
중국의 성장배경
* 1949년 10월 1일
- 마오쩌둥의 중국본토 공산화
* 경제개발 5개년 계획
- 초기 집단농장을 중심으로 한 토지개혁 실시
- 은행, 산업, 무역의 전부분 국유화
- 1957년 농업부분 정체현상 대두
* 대약진운동
- 인센티브를 통해 농업 생산성 증대시도
- 실패 후 마오쩌둥의 정책에 반대하는 실용주의자 등장
* 덩샤오평(登小平)의 등장
- 실용주의 노선의 인물
- 1976년에 마오쩌둥 사망 후 권력을 잡음
- 실용적인 경제체제를 이루기 위해 노력
*덩샤오평(登小平)의 경제계획
- 농업, 산업, 과학, 기술분야의 현대화를 강조하며 경제성장
- 농업분야 → 생산성 증대
- 산업분야 = 중공업 → 경공업
- 기업인 = 인센티브, 자율권, 외국자본 자유화, 문호개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