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소니(SONY)의 위기극복 방안과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6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경영방식 변천과정
3. 엔터테인먼트 사업전략
4. SONY의 위기
5. 위기극복방안
6. 향후 전략
7. 결 론
- 본문내용
-
소니는 모든 사람의 인생을 즐겁고 행복하게 하기 위해서 존재
실험용 쥐를 자처한 도전과 창조정신
꿈을 현실화 시키는 제품 개발력
환경 경영과 기업이익의 사회환원
세계 어느 곳을 가도 ‘SONY’
1995년 이전까지 쌍두마차 체제
전직 CEO들이 현직 CEO 곁에서 조언을 하고 방향을 잡아주는 후원자 역할
이데이 노부유키 (1995~2005)
1960년 경제학도 출신으로 소니 입사
사장 취임과 동시에 인터넷, 디지털 등 새로운 세계를 향한 소니의 미래 비전 제시
신성장 전략을 끊임없이 제시했지만 너무 앞선 기술개발과 투자로 인해 실적 악화
각각의 본부는 세계 각국에 소니뮤직 로컬 설립하고 업무를 관장,조율
SMI는 각 국에 위치한 소니뮤직의 통합 명칭
현재 46개국에 SMI 설립
2003년 결산시 전자부문의 3백억엔 이상 적자로 소니 쇼크 발발
대규모 구조조정 계획은 발표되나 실적으로 연결되지 못함
조직 내 갈등이 불거지는 등 이데이 회장의 리더십이 한계에 봉착
사상 첫 외국인 CEO 구원 등판
네트워크 사회 구축에 승부
현재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내부 조직을 정비하는 일이다. 소니에는 수많은 엔지니어가 있고 이들은 아이디어가 넘친다.
- 참고문헌
-
www.sony.co.kr
www.seri.org
www.econopia.com
www.hankyung.com
www.lgeri.com
www.ruliweb.com
www.2ch.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