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진출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SWOT분석
4. 현지화 경영전략
5. 마케팅전략
6. 결 론
본문내용
1960 삼양 타이어 공업주식회사 설립
1996 중국 남경 공장 준공
2002 Malboro Masters of F3 공식타이어
2005 중국연구소 기공
2005 장춘 공장 건설 MOU 체결
2005 천진공장 기공식
세계 10위 타이어 생산 회사
1991 – 1995년
중국 정부의 타이어 육성 정책
2001년 이후 매년
8.2 % 이상의 타이어 시장 성장
중국 시장의 낙후성
- 생산기업의 규모가 작음
- 저급제품을 생산, 공급
국내 수익성 확보 하기 어려운 저가 타이어
중국 상대적으로 수익성 높은 내수용 타이어, UHP 타이어
2007년 천진, 장춘 공장의 가동으로 해외 생산 비중이 40% 2010년에는 50%넘어설 전망
최근 국내 ERP 시스템 구축 완료하고 시스템 가동
중국공장에도 ERP 구축 후 글로벌 통합경영체계 구축하여 시스템 안정화 기간을 거쳐 향후 SCM 이나 PLM 과 같은 확장 ERP 영역까지 시스템을 진화 시켜 나갈 계획
금호 타이어는 기술력은 뛰어나지만 생산 부문에서 열위에 있기 때문에 타사에 비해 전체 경쟁력에서 밀리고 있는 상황
목표: 세계 5대 타이어 기업
이를 위해서 전 세계적으로 생산 시설의 확충 및 내부적으로 핵심 기술력 제고

결론
금호 타이어는 기술력은 뛰어나지만
생산 부문에서 열위에 있기 때문에
타사에 비해 전체 경쟁력에서 밀리고 있는 상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타이어와 현대자동자해외진출 성공실패 사례0k
  • 한국타이어와 현대자동자해외진출 성공실패 사례0k목 차제1장.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사례1. 한국타이어 소개2. 기업비전3. 해외진출사항4. 타이어산업의 특징5. 중국진출 배경6. 중국시장 현황7. SWOT분석8. STP전략9. 마케팅전략(4P)10. 한국타이어의 중국시장 진출11. 성공요인12. 결론제2장. 현대자동차 일본진출 실패사례1. 현대자동차 소개2. 기업비전3. 경영방침 및 주정기계획4. 슬로건5. 해외진출 현황6. 일본진출 배경7. 현대자동차의

  • 금호아시아나,아시아나항공사,항공사경영,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타이어‧고속버스 등을 중심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했던 금호아시아나는 글로벌 경영 체제 구축이 본격화되면서 중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1998년 한국 경제를 강타한 IMF 외환위기 앞에 금호아시아나 역시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뼈를 깍는 구조조정’ 만이 살길이라는 뼈아픈 교훈을 얻게 되었습니다. 2001~ 2005 - 도약기반구축4대 회장으로 취임한 박삼구 회장은 취임사에서 향후 금호아시아나그룹을 이끌어갈 전략경영, 인재경영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의 중국 진출 성공요인 분석
  • 타이어의 구조개발에 집약된 연구개발 노력이 요구되는 산업이다. 마지막으로 타이어 산업은 고무의 가공특성상 전체공정을 자동화하는 데는 한계가 있어 상당부문 인력에 의존하지 않을 수 없는 노동집약적 산업이다.(2) 중국 진출 필요성1) 국내시장1993년 당시 상승하고 있던 인건비, 물류비와 더불어 정부의 각종 규제로 인해 국내 업체들은 해외로의 진출을 모색하게 되었다. 타이어 산업에서는 한국타이어와 금호 타이어가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전략
  • 중국진출 연혁3.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계획3-1 중국진출 시장분석3-2 중국진출 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전략4-1 생산의 현지화4-2 가격전략4-3 유통전략4-4 마케팅전략⒜ 브랜드현지화⒝ 스포츠마케팅4-5 기술전략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5-1 인적자원5-2 재무자원5-3 정보자원6.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분석Ⅲ. 결론IV. 참고 자료Ⅰ. 서론최근의 급격한 국제화의 결과로서 무국경(borderless), 세계의 지구화(globalization) 시대로서의 국제경영이

  • [글로벌경영] 한국타이어 경영전략과 국제경영
  • 타이어를 공급키로 했다. 이 외에도 미국의 GM, 크라이슬러, 일본의 도요타 등 다른 해외 유명 자동차에도 OE 공급이 성사될 전망이어서 이제 세계 어느 곳을 가든 한국타이어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한국타이어의 급성장은 중국시장 성공이 가장 큰 이유를 차지하고 있다. 1993년, 국내의 타이어 시장은 한국타이어(이하 한타)와 금호타이어 두 회사가 장악하고 있었고, 세계시장 역시 이른바 타이어 업계의 ‘BIG 3’라 불리는 미쉐린(Michelin), 굿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