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관계] 현대 자동차 노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대 자동차 노조 선정 이유
2. 현대 자동차 회사 및 노조 소개
3. 사건 개요
4. 노조 파업의 현황
5. 외국 기업의 사례
6. 해결 방안 및 결론
- 본문내용
-
현대 자동차 노조 선정 이유
기업의 경영 부분의 큰 영향력
우리나라에서 가장 강한 힘의 강성노조
국내 노동조합의 대표격이라는 경제·사회적 인식
현대자동차 노동조합의 우리나라 전반적인
경제적․사회적 영향력 그리고 노동 운동의 비중을 고려하여 기업 선정
노조의 시작
공장 가동 후 20년 동안 무 노조 상태
80년대 울산지역 학생운동출신의 근로자들이 '공장활 동'을 전개
85, 86년 두 차례 노조결성 실패 후 87년 대대적인 쟁의 후 노조 출범
처음 노동쟁의 발생은 87년 6.29 이후
노조의 결성 과정은 ‘자연발생적’ 성격 강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