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국제광고(마케팅)의 개념과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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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국제광고의 개념

2.국제광고의 등장과 배경

3.국제 마케팅의 과정

4.국제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 요인

5.국제 광고 딜레마&전략&전략에 미치는 요인

6.국제 광고 규제

7.세계 주요 국가의 국제광고의 특성
(①미국②일본③중국④한국)

8.국제 광고 사례


9.결 론


10.참고 문헌

본문내용
1.국제광고의 개념
▶국제광고(international advertising)란 "동일한 제품을 여러 국가에서 판매하는 것을 촉진하기 위해 제작된 광고"를 말하며 다국적 광고라고도 불린다. 국제광고는 크게 개념상 글로벌 광고와 다국적 광고로 나눌 수 있으며 국내 제품의 해외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광고뿐만 아니라 해외 제품의 국내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광고 모두를 지칭하는 다양한 의미의 복합된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2. 국제광고의 등장과 배경
▶인류의 역사가 시작된 이후, 부족과 부족간의 물물교환이 이루어지고 국가들이 성립된 이후에는 국가와 국가간에 무역이 이루어졌다. 이처럼 국제 무역이 시작된 이래 국제광고는 인류 역사에 이미 존재하고 있었다고 볼 수 있으며 국제광고가 제대로 된 모습을 갖추기 시작한 것은 2차 세계대전 이후이다. 또한 세계무역환경과 통신기술의 변화로 기업, 미디어, 소비자의 변화가 촉진되면서 다국적 기업의 국제 마케팅 활동이 활성화됨에 따라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국제 광고가 활성화되었으며 현시대에도 끊임없이 변화, 발전하고 있다.

3.국제 마케팅의 과정
[참고]마케팅이란? 기업이 생산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전달하여 그들이 만족할 때까지 기업이 할 수 있는 판매촉진에 관한 전반적인 활동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이명천 외' -한울 아카데미-
◎『현대광고의 이해』'조병량 외'-나남 출판-
◎『국제광고론』'이종은'-신성출판-
◎ www. cfbest. com
◎ jad. cpbox .net
◎ mat. adic. co. 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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