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글로벌)촉진 및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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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국제(글로벌)촉진 및 광고전략
목차
국제촉진 및 광고전략
I. 국제촉진의 개념과 특성
II. 국제촉진의 고려요소
1. 메시지 작성 및 해석상의 장애요소
2. 신뢰성 있는 해외시장 매체활용의 어려움
3. 법적인 제약에 따른 장애요소
III. 국제광고관리
* 참고문헌
국제촉진 및 광고전략
국제촉진전략(international promotion strategy)은 마케팅믹스의 중요한 구성요소 중의 하나인 바, 이하에서는 촉진전략의 의의와 특성 그리고 국제촉진의 고려요소를 살펴본 뒤, 국제광고전략에 대하여도 요약 설명하기로 한다.
I. 국제촉진의 개념과 특성
촉진이란 기업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신속 정확하게 전달하고 소비자를 설득하는 과정이며, 현재 또는 잠재적 고객들에게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편익과 가치를 알려주고 나아가 고객들로 하여금 자사제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데 있다. 따라서 촉진의 본질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marketing communication)이라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이 국제촉진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점에서 볼 때 국내촉진과 크게 다를 바 없으나 문화적 환경의 차이로 인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성을 갖는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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