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수출중소기업의 성공 및 실패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성공사례

2. 실패사례

3. 시사점
본문내용
(주)덱트론의 대표이사 오충기 사장은 엔지니어 출신으로 1995년 회사를 설립하고 다기능리모콘을 처음 생산하였다. 창업 1년만에 ‘1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고 1999년 우량기업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벤처기업으로 지정받았다. 2001년 코스닥 등록이 되고 2004년 ‘1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국내문헌>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의 글로벌마케팅 성공사례」, 2002.12.
KORTRA, 「해외마케팅 성공・실패 사례집」, 학림사, 2003.6.


<웹싸이트>

대화연료펌프(www.daewha21c.co.kr)
덱트론(주) 홈페이지(www.decktron.com)
무역협회의 EC21(www.ec21.net)
중소기업진흥공단 인터넷중소기업관(www.sme.or.kr)
3R(www.3r.co.kr)
한국무역정보통신(www.eckorea.net, www.ecplaza.net)
휴맥스(www.humax.co.kr)
KOTRA 인터넷 수출거래 알선시스템(www.kotr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모토로라 기업의 `MS700(크레이져)` 핸드폰 사례 분석
  • 기업의 관점과, 소비자의 관점 양측 모두 분석한 후, 앞으로 모토로라의 향후방향에 대해서 예측하는 것까지를 목표로 삼고 있다.2. 모토로라 기업의 크레이져 사례를 선정하게 된 배경빅3 (삼성.LG,팬택)중소기업모토로라점유율82144최근 우리나라는 IT강국이라는 이름 아래 이동 통신 및 인터넷 관련 기술을 발달시켜 왔다. 특히 세계 2위 수준의 휴대폰 보급률을 자랑하는 우리나라의 휴대폰 시장은 치열한 경쟁과 빠른 기술의 발전으로 변화무쌍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기업 국제화 사례 조사
  • 기업은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꺼린다. R&D의 비율도 적다. 이런 특성을 가진 한국의 내수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할 때는 곤욕을 겪게 된다. 이는 해외 지사의 운영도 한국식으로, 한국 중심으로 하면서 해외 지사의 종업원들이나 해외의 소비자들이 자사의 물건을 사주기 만을 바라기 때문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해외 진출 기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는 아모레 퍼시픽은 세계 11개국에서 15개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9년 1분기 현재

  •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
  • 분석해 보고 미래를 위한 전략을 제시해보고자 하였습니다.무엇보다도 금강기획 애니메이션 사업부에서 일하던 최종일 대표가 금강기획을 나온 후에 관련업으로 아이코닉스를 설립하여 이만큼의 성장을 이루어냈다는 것은 중소기업론 수업시간에 배운 spin off 유형 창업의 성공사례라고 보고 배운 내용의 실 사례를 조사해보고 싶어 선택하였습니다.2. 기업소개2.1 기업개요(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로 출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국제경영론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목 차Ⅰ. 한국의 금융산업 분석Ⅱ. 기업소개1. CITI 그룹2. HSBC 그룹Ⅲ. 국내금융시장분석Ⅳ. CITI와 HSBC의 한국진출전략1. 국제경영의 전략2. 해외진출방식 – 진입전략3. CITI의 한국진출 전략4. HSBC의 한국진출 전략Ⅴ. 외국자본의 국내은행 산업 진출에 따른 영향1. 부정적 영향2. 긍정적 영향3. 시사점Ⅵ. 국내금융 시장의 시사점1. 국내금융

  • [졸업][국제경영학환률] 환리스크관리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환위험
  • 기업 및 금융기관이 환율결정에 미치는 요인들에 대한 분석능력을 키우지 못하였다는 것이다. 따라서 시장에서의 경쟁상황을 고려할 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통화(currency of competition)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러한 환 노출에 대한 관리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본론에서는 환 위험과 그것에 대한 관리에 대해 알아보고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살펴 보면서 앞으로 우리가 어떤 방향으로 관리를 해야 할 지 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