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에버랜드 펀경영 사례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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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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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펀경영전략 개념
2. 삼성에버랜드 소개
3. 회사연혁
4. 회사 조직도
5. 삼성에버랜드 펀경영의 POLC전략
6. 펀(Fun)경영 도입 전 분석
7. 펀경영도입 후 분석
8. 펀(Fun)경영의 순기능과 역기능
9. 발전방향 제시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요즘 기업에서는 펀(Fun)경영이 유행이다. 영업이 기업의 운명을 가르는 시대인 지금, 고객에게 얼마나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는지의 여부는 기업의 사활이 걸린 문제라고 하겠다.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면 업무 능률이 올라가 결국 기업 의 성과가 좋아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직원만족경영의 개념이 이제 펀 경영의 핵심개념이 되어 많은 기업들이 채택하고 있다. 특히 삼성은 재미있는 일터 만들기 프로젝트인 GWP(Good Work Place)는 ‘Pride(자부심), Trust(신뢰), Fun(즐거움)’이라는 세 가지 핵심개념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국내 펀 경영의 모델이 되고 있다. 삼성 그룹 중에서 특히 삼성 에버랜드는 펀(Fun)이라는 개념에 가장 근접한 방법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고객에게 실제로 그러한 만족감이 전해지는지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삼성에버랜드’를 선정하게 되었다.
Ⅱ. 본론
1. 펀경영전략 개념
고객은 여전히 기업의 최우선 이해 관계자이다. 고객 만족 경영은 경영의 모든 부문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만족 시켜서 기업을 유지하고자 하는 경영기법으로 1980년대 후반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고객만족은 상품의 품질뿐 아니라 제품의 기획·설계·디자인·제작·사후서비스 등 모든 과정에 걸쳐 제품에 내재된 기업문화 이미지와 함께 상품이미지·기업이념 등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소비자의 만족감을 기대이상으로 충족시켜서 재구매율을 높이고, 그 상품에 대한 선호가 지속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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