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물류기업 경영전략 분석에 적합한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 연구 목적
Ⅱ. 본 론
1. 경영전략의 개념
2. 경영전략 수립의 필요성
3. 경영전략의 기능
4. 경영전략 수립 절차
5. 경영전략 분석 도구
1) 마이클 포터의 산업분석(5-force model)
2) BCG matrix
3) S-Curve (상품 또는 기술의 S자 성장곡선)
4) McKinsey의 7S
5) Value Chain
Ⅳ. 결 론
- 물류기업 경영전략 분석에 적합한 모델은?
- 본문내용
-
각 기업은 경영전략의 수립에 있어 기업 경영의 내 외부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고, 기업 경영자는 이를 바탕으로 경영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또한 성공적인 기업의 경영전략은 기업 활동이 이루어짐에 따라 발생하는 여러 가지 요인들에 의해 수정/보완되고 발전한다. 이러한 경영 전략은 경영 전략 이론적 틀을 통해 분석 할 수 있다.
정부는 장래 물류환경 변화에 대비한 중·장기 국가물류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계획 수립 근거 하에 국가물류체계 효율성 강화와 물류를 통한 국부 창출을 목표로 ‘2020 글로벌 물류강국’이라는 비전을 제시하였다. 글로벌 물류체계의 구축, 하드웨어 물류인프라의 확충, 소프트웨어 물류시스템의 강화, 고부가가치 물류산업의 육성, 물류정책의 통합추진체계 확립을 전략별 추진개요로 참여정부는 진정한 동북아 물류중심국가가 되기 위해서는 우리 물류기업 중에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동북아 물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 물류전문기업이 육성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또한 기업물류비 절감을 통해 제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배양하고 , 동시에 우리나라 물류기업이 동북아를 비롯한 국제물류시장에 진출하여 글로벌 부가가치를 획득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종합물류기업 인증 제도를 도입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경영조직] 물류기업(TPL) `H사`의 경영합리화조직 TO -BE 모델 제안
- 팬택기업조사 기업분석,휴대폰,통신기기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P2P, 닷컴기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무선인터넷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B2B, 게임산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PPL마케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 제조업(제조기업) 체화지식흐름구조, 제조업(제조기업) 성과, 제조업(제조기업) 임금, 제조업(제조기업)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제조업(제조기업) 환경규제, 제조업(제조기업) 협력, 제조업(제조기업) 경쟁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