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물류기업 경영전략 분석에 적합한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 연구 목적


Ⅱ. 본 론
1. 경영전략의 개념
2. 경영전략 수립의 필요성
3. 경영전략의 기능
4. 경영전략 수립 절차
5. 경영전략 분석 도구
1) 마이클 포터의 산업분석(5-force model)
2) BCG matrix
3) S-Curve (상품 또는 기술의 S자 성장곡선)
4) McKinsey의 7S
5) Value Chain


Ⅳ. 결 론
- 물류기업 경영전략 분석에 적합한 모델은?
본문내용
각 기업은 경영전략의 수립에 있어 기업 경영의 내 외부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고, 기업 경영자는 이를 바탕으로 경영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또한 성공적인 기업의 경영전략은 기업 활동이 이루어짐에 따라 발생하는 여러 가지 요인들에 의해 수정/보완되고 발전한다. 이러한 경영 전략은 경영 전략 이론적 틀을 통해 분석 할 수 있다.

정부는 장래 물류환경 변화에 대비한 중·장기 국가물류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계획 수립 근거 하에 국가물류체계 효율성 강화와 물류를 통한 국부 창출을 목표로 ‘2020 글로벌 물류강국’이라는 비전을 제시하였다. 글로벌 물류체계의 구축, 하드웨어 물류인프라의 확충, 소프트웨어 물류시스템의 강화, 고부가가치 물류산업의 육성, 물류정책의 통합추진체계 확립을 전략별 추진개요로 참여정부는 진정한 동북아 물류중심국가가 되기 위해서는 우리 물류기업 중에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동북아 물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 물류전문기업이 육성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또한 기업물류비 절감을 통해 제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배양하고 , 동시에 우리나라 물류기업이 동북아를 비롯한 국제물류시장에 진출하여 글로벌 부가가치를 획득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종합물류기업 인증 제도를 도입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