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사이버머니의 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이버 머니의 정의
⑴ 사이버 머니의 정의와 종류
⑵ 사이버 머니의 시장 규모

2. 효과적인 사이버 머니 사용의 필요성과 그 예
⑴ 코크플레이
⑵ 17마일리지
⑶ 항공마일리지 사용법
⑷ 연동 가능한 포인트 사용

3. 합리적인 마일리지 선택법
⑴ 자신의 생활패턴과 일치하는 마일리지
⑵ 신뢰성있는 기업의 마일리지
⑶ 광고의 이면성
⑷ 약관을 꼼꼼히 읽는 습관

4. 결론
본문내용
1. 사이버머니의 정의

⑴ 사이버 머니의 정의와 종류

사이버 머니란 온라인상에서 사용하는 사적 화폐를 의미한다. 인터넷 쇼핑몰의 마일리지나 게임 사이트의 게임머니, 포털사이트에서 사용하는 포털머니 등이 이에 속한다. 이 중에서 마일리지란 회원제로 고객을 관리하면서 이용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누적된 마일리지가 일정한 기준에 도달하면 기준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제도로 정의한다. 또한 기업이 자사의 구축된 고객 인프라에게 물품, 각종 서비스 등을 판매하여 올리는 수익의 일부를 포인트, 적립금, 쿠폰, 현금 등의 형태로 되돌려 줌으로써 기업은 소비자의 미래가치를 높이고 기업에 대한 로열티를 지속적으로 유지, 강화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정의되기도 한다. 사이버머니는 거래의 비대면성과 무형의 가치를 제공하는 특성이 있으며 온라인 상에서만 거래가 가능하고 빠르고 쉬운 결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하지만 온라인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새로운 범죄의 가능성에 노출되어 있고 그에 대한 법안이 충분히 마련되어 있지 않다는 점에서 문제점을 낳기도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근자료로 업로드 해주세요 ;;
  • wwk***
    (2009.11.25 17:13:1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마케팅 패러다임 6가지 변화에 대한 사례조사
  • 이용한 다양한 회원모집방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철저히 User들의 자발적 참여와 판단에 의해 회원을 모집하는 방식을 채택하였다, 예를 들어 CPA(Cost per Action)방식은 회원 가입시 가입자에게 일정금액의 사이버 머니 또는 그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초기 사이트 런칭시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고 있는 방법이다. 그러나 이번 이벤트에서는 이러한 방식을 철저히 배제하고 User들이 직접 흥미를 느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 [사업계획서] 모바일 아바타 중국 진출 사업계획서
  • 이용한 판매∙Off-line 광고제휴 이동통신사의 대리점에 홍보지 배치5. 재무계획•사무실 임대료3,200元×6 = 19,200元•컴퓨터 구매∙일반 컴퓨터8,000元×4 = 32,000元∙디자인용 컴퓨터20,000元×1 = 20,000元•인터넷이용료 및 도메인 구입비∙인터넷이용료설치비 900元×1 = 900元사용료 130元×6×5 = 3,900元∙도메인 구입비 3,000元•서버 구입비용 35,000元•인건비∙디자이너 2,000元×2×6 = 24,000元∙웹관리자 1,800元×1×6 = 10,800元⇒ 설립 자본금 2,500만원6

  • [전자금융] 전자금융의 발달 배경, 현황, 장단점과 전자금융의 문제점 및 전자금융의 향후 대응 방안 분석
  • 관리 강화 등을 위한 시장 모니터 역할이 강화된다. 대형 금융기관 부실과 금융사고 가능성이 증가함에 따라 금융기관의 건전성유지를 위한 감독감시체제를 강화한다. 국제 금융시장과의 동조화 현상으로 국내 시장의 불안 요인이 증가함에 따라 금융당국의 위기관리 능력도 제고한다. 고객정보 유출 등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 고객정보의 악용, 관리 소홀 등에 대한 처벌을 강화한다.2) 국제경쟁력을 확보할 제도적 틀 마련

  • [경영정보시스템] 인터파크 서비스전략
  • p59-p60, 2004년●김승현, “국내 인터넷 쇼핑몰 활성화에 따른 위협요인 분석과 성장전략에 관한 연구” p28-p35, 한남대 경영대학원, 2005년●유통산업연구소 『2008 유통업 전망』●www.interpark.com IR공시 - 2005~2008 2분기 재무공시자료(PDF파일)●이데일리 - 기업분석정보(http://search.edaily.co.kr/popupkininfo.asp)●대우증권 - 인터파크 재무분석 보고서(2008.6.10) http://consensus.hankyung.com/ ●2008년 2월 18일 해럴드 경제 “온라인 쇼핑몰 보안이 ‘불안불안’”

  • [이비지니스,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기업분석
  • 이용할 수 있다.▸도토리 도토리는 싸이월드의 각종 디지털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사이버머니로 미니미, 음악, 스킨, 글꼴 등을 구매하실 수 있다.▸백 보드 차트미니홈피 BGM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미니홈피 BGM 인기순위=최신가요, 인기순위’라는 뜻에서 BGM의 ‘background’와 팝 가요 차트의 대표명사인 ‘billboard’가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싸이월드 뮤직 백 보드차트에서 현재 가장 인기 있는 곡들을 다양하게 만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