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마킹의 정의와 전제조건 및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벤치마킹의 정의와 전제조건 및 원칙
목차
벤치마킹
I. 벤치마킹의 정의
II. 벤치마킹의 전제조건
1. 최고경영진의 지지와 참여
2. 적절한 교육 및 훈련프로그램의 확보
3. 조사 및 정보수집기능의 확보
4. 충분한 사전준비
III. 벤치마킹의 원칙
1. 적법성의 원칙
2. 교환의 원칙
3. 비밀보장의 원칙
4. 이용의 원칙
5. 당사자 접촉의 원칙
6. 제3자 접촉의 원칙
7. 사전준비의 원칙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치마킹] 벤치마킹의 정의와 전제조건, 원칙, 전략
  • 벤치마킹 벤치마킹의 정의와 전제조건, 원칙, 전략목차벤치마킹Ⅰ. 벤치마킹의 정의Ⅱ. 벤치마킹의 전제조건Ⅲ. 벤치마킹의 원칙1. 적법성의 원칙2. 교환의 원칙3. 비밀보장의 원칙4. 이용의 원칙5. 당사자 접촉의 원칙6. 제3자 접촉의 원칙7. 사전준비의 원칙8. 종결의 원칙9. 이해와 행동의 원칙Ⅳ. 벤치마킹의 전략1. 경쟁적 벤치마킹2. 내부운영의 평가1) 프로세스 벤치마킹2) 수행도 벤치마킹3) 전략적 벤치마킹3. 벤치마킹 대상의 선정4.

  • [자본시장 통합법의 이해와 금융산업 발전전략] 자본시장 통합법의 이해와 금융산업 발전전략
  • 및 금융투자업과의 균형발전을 위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법적, 제도적 여건이 마련될 전망보험모집인이 자통법상 투자권유대행인으로 활동하는 경우 보험회사의 종합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이 용이전체 금융산업이 은행과 증권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보험업의 영업규모 및 금융시장에서의 위상이 위축될 가능성상대적 소규모, 제한된 업무영역 등으로 인하여 은행 및 증권산업 대비 불리한 조건에서 경쟁Ⅲ.자본시장통합과 산업1. 자본시장

  • 벤치마킹의 의의, 특성, 전제조건, 원칙, 유형, 절차
  • 벤치마킹의 의의, 특성, 전제조건, 원칙, 유형, 절차목차벤치마킹I. 벤치마킹의 의의II. 벤치마킹의 특성III. 벤치마킹의 전제조건1/ 최고경영진의 지지와 참여2/ 적절한 교육 및 훈련프로그램의 확보3/ 조사 및 정보수집기능을 담당할 전문가 확보4/ 내부평가의 선행IV. 벤치마킹의 원칙1) 적법성의 원칙2) 교환의 원칙3) 비밀보장의 원칙4) 당사자 및 제3자 접촉의 원칙5) 사전준비의 원칙6) 종결의 원칙V. 벤치마킹의 유형1) 외부 벤치마킹2) 내부

  • [경영혁신] 벤치마킹(Benchmarking)
  • 경영혁신 벤치마킹- Benchmarking -목 차제 1절 벤치마킹의 이해 1. 정의2. 목적3. 특성4. 대상5. 성공조건제 2절 벤치마킹의 모형 1. 유형2. 모델제 3절 벤치마킹의 방법 1. 벤치마킹 프로젝트의 계획2. 필요한 자료의 수집 및 분석3. 벤치마킹의 결과 및 보고4. 개선의 실행제 4절 한국기업의 벤치마킹 활용현황 및 과제 1. 활용현황2. 해결과제제 5절 결론 제 6절 참고문헌 벤치마킹(benchmarking)제 1절 벤치마킹의 이해1.정의벤치마킹에 대한 여러

  • 전사적품질경영(TQM)
  • 벤치마킹 파트너 선정을 위해 필요한 요구조건도 반드시 작성되어야 한다.①자사의 전략적 프로세스, 핵심 프로세스, 핵심 성공요소를 판단한다.②벤치마킹 수행대상 프로세스를 결정하고 측정단위 등 조작적 정의를 작성한다.③벤치마킹 파트너 선정을 위하여 정보를 수집한다.④프로세스 오너의 참여를 확보한다.⑤벤치마킹 팀을 편성한다.⑥프로세스 흐름분석 및 성과 측정단위를 설정한다.ii)2단계:자료수집단계- 벤치마킹 프로세스의 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