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마킹의 의의, 특성, 전제조건, 원칙, 유형, 절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의 요점을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벤치마킹의 의의, 특성, 전제조건, 원칙, 유형, 절차
목차
벤치마킹
I. 벤치마킹의 의의
II. 벤치마킹의 특성
III. 벤치마킹의 전제조건
1/ 최고경영진의 지지와 참여
2/ 적절한 교육 및 훈련프로그램의 확보
3/ 조사 및 정보수집기능을 담당할 전문가 확보
4/ 내부평가의 선행
IV. 벤치마킹의 원칙
1) 적법성의 원칙
2) 교환의 원칙
3) 비밀보장의 원칙
4) 당사자 및 제3자 접촉의 원칙
5) 사전준비의 원칙
6) 종결의 원칙
V. 벤치마킹의 유형
1) 외부 벤치마킹
2) 내부 벤치마킹
3) 양적 벤치마킹
4) 질적 벤치마킹
VI. 벤치마킹의 실행절차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조직문화에 대하여
  • 조직문화(Organizational Culture)조직행위론 Contents1. 기업 문화의 의의 11-1. 기업문화의 등장 배경 11-2. 기업문화의 정의 22. 기업문화의 기능 32-1. 기업문화의 중요성 32-2. 기업문화의 특성 52-3. 기업문화의 기능 62-4. 기업수명주기에 따른 기업문화의 역할 73. 기업문화의 구성요소 83-1. 샤인의 모형 83-2. 파스칼과 에토스의 모형 94. 기업 문화의 유형 104-1. 딜과 케네디의 문화유형 104-2. 해리슨의 조직문화 유형 124-3. 데니슨의 조직문화 유형 134-4. 기

  • [졸업] [경영학] 벤치마킹의 이해와 사례분석
  • 마킹4) 본원적(일반적) 벤치마킹3. 벤치마킹 절차(4단계)Ⅳ. 벤치마킹 사례 분석1. 고전적 벤치마킹 사례1) 경쟁적 벤치마킹(포드자동차)2) 전략적 벤치마킹(제록스사)3) 기능적 벤치마킹(GM자동차)4) 내부적 벤치마킹(휴렛팩커드사)2. 현대 자동차 사례 분석Ⅴ. 결론참고문헌표 목 차표1 벤치마킹: 무엇이며 무엇이 아닌가?표2 벤치마킹의 목적표3 벤치마킹의 효과표4 벤치마킹유형에 따른 중요 특성Ⅰ. 서론벤치마킹 연구의 목적과 의의

  • [마케팅] 벤치마킹과 제록스 사례
  • 목 차Ⅰ. 서 론벤치마킹 연구의 목적과 의의Ⅱ. 벤치마킹의 이해1. 벤치마킹의 필요성2. 벤치마킹의 정의3. 벤치마킹의 역사4. 벤치마킹의 목적5. 벤치마킹의 효과Ⅲ. 벤치마킹의 활용1. 벤치마킹의 대상2. 벤치마킹의 유형1) 내부 벤치마킹2) 경쟁적 벤치마킹3) 기능적 벤치마킹4) 본원적(일반적) 벤치마킹3. 벤치마킹 절차(4단계)Ⅳ. 결론Ⅰ. 서론벤치마킹 연구의 목적과 의의벤치마킹(Benchmarking)은 기업의 관심을 사로잡은 대표적인 경영혁신

  • [사회복지] 지역사회복지와 주민참여 -주민동원과 조직화
  • 원칙을 제시하고 시, 군, 구간의 조정자적 역할을 담당하며, 구체적 계획을 시, 군, 구 단위로 수립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5) 자원봉사활동의 증진 자원봉사활동의 증진을 위해서 먼저, 자원봉사자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명감과 보람을 갖고 지속적인 봉사를 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 교육과 사후관리가 중요하므로 이 를 관장할 수 있는 사회복지관협회 내에 자원봉사센터가 설치 운영되어야 한다.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

  • 서비스 경영론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 Blue Sky 마케팅 전략
  • 특성을 가지고 있다. 생일파티나 칵테일 쇼에서 비교우위에 있고 베니건스의 정적인 분위기에 반해 우리 BS는 전반적으로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최근에 오픈한 마프쉐로 인해 몇 개월간 매출액 감소가 있었지만 도리어 외식시장형성에 도움이 되어 이것을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차별화하기 위해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지향을 목표로 종업원 서비스 교육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다.결 론Ⅰ.Blue Sky 패밀리레스토랑이 나아가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