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글로벌 기업경영
목차
글로벌 기업경영
I. 글로벌화의 의의
II. 글로벌 기업경영환경
1. 글로벌경영의 특성
2. 글로벌경영환경
1) 경제환경
2) 정치법률적 환경
3) 사회문화적 환경
4) 자연환경
5) 기술환경
III. 글로벌 기업환경의 과정
1. 글로벌 기업경영의 단계
2. 글로벌 기업의 유형
1) 수출기업
2) 다국적 기업
3) 글로벌 기업
IV. 기업의 해외진출방안
1. 수출을 통한 해외시장진출
2. 해외직접투자
1) 해외직접투자의 의의
2) 해외직접투자의 필요성
3) 해외직접투자의 장단점
3. 국제합작투자
1) 국제합작투자의 의의
2) 국제합작투자 동기
3) 국제합작투자 방식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켓과기업경영전략 ZARA UNIQLO TOYOTAMOTOR LENOVO LESTLE 다국적기업의목적 다국적기업의특징 spa브랜드
  • 글로벌 마켓과 기업경영전략BRANDUNIQLO Lenovo Toyota Motor CorporationNestleZARA다국적 기업의 개념 -다국적 기업-세계 각지에 자회사, 지사, 합병회사, 공장 들을 확보하고, 생산, 판매활동을 국제적 규모로 수행하는 기업 (=세계기업)EX) 현대, 포드 등과 같이 자동차회사, 엑슨, 셸 등의 석유회사-다국적 기업의 일반적인 경향 –국내의 기업활동과 해외활동의 구별이 없다이익 획득을 위한 장소와 기회가 있으면 언제 어디로

  • [기업의국제화와글로벌경영] 기업국제화의 개념과 과정(단계), 기업국제화추세
  • 기업의국제화와글로벌경영 기업국제화의 개념과 과정(단계), 기업국제화추세목차기업의 국제화와 글로벌경영Ⅰ. 기업국제화의 개념Ⅱ. 기업국제화의 과정1. 수출단계2. 현지국지향단계3. 글로벌지향단계Ⅲ. 기업국제화의 추세1. 1960년대: 미국기업의 해외진출2. 1970년대: 일본기업의 도전3. 1980년대: 제3세계 다국적기업의 등장4. 1990년대 이후: 세계시장의 재구축기업의 국제화와 글로벌경영I. 기업국제화의 개념기업의 국제화는 단순한 수

  • [국제기업경영환경] 국제기업(글로벌기업)의 환경특성
  • 국제기업경영환경 국제기업(글로벌기업)의 환경특성목차국제기업경영환경Ⅰ. 국경선상의 환경특성1. 수송문제2. 외환거래상의 위험3. 이동의 제약Ⅱ. 현지국내의 환경특성1. 현지정부가 부과할 수 있는 차별적 조치에 대한 면밀한 준비2. 문화적 차이의 파악3. 경제적 여건의 차이파악1) 국민경제2) 사회하부구조3) 노동국제기업경영환경기업체는 국제경영수행에 대한 의사결정을 하기에 앞서 반드시 국제경영과 관련하여 다음 세 가지 사항

  • [국제경영]국제기업경영론 - 글로벌 경영에 대하여
  • 제목: 글로벌 경영과 목: 국제기업경영론제 1 장 글로벌경영이란 2사례: 마쓰시다의 고민 2서론 2세계경제의 글로벌화와 다국적기업경영 3산업과 경쟁의 글로벌화 3글로벌화를 촉진시키는 요인 3다국적기업 4전환기에 있는 한국기업 4한국기업의 글로벌경쟁력 4한국기업의 다국적기업화 5제4장 정치적, 문화적 환경 6사례 동유럽의 사유화 과정 6각국의 정치, 경제시스템의 차이 6정치적 위험의 관리 7문화적 환경에 대한 이해 7문

  • 글로벌기업의 기업윤리
  • -4글로벌 경영성 명 : 학 번 : 주제 : 글로벌기업의 기업윤리【 서 론 】‘윤리, 인간이 지켜야 할 도리 또는 바람직한 행동기준’우리가 위의 주제에 대해 논하기에 앞서, 윤리라는 것의 범위를 명확하게 할 필요성이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이 주제는 인간을 대상으로 하기보다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이다.이러한 윤리를 기업윤리에 적용함에 있어서의 경계점을 ‘법적 책임의 여부’에 맞추는 것이 조금 더 명확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본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