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조사, 소비자행동,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마케팅관리]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조사, 소비자행동, 마케팅전략
목차
마케팅관리
A. 마케팅의 본질
I. 마케팅의 정의
II. 마케팅의 중요성
III. 마케팅의 범위
IV. 마케팅관리의 발전
1. 마케팅관리의 의의
2. 마케팅관리 철학의 발전
3. 마케팅관리 발전 단계
B. 마케팅조사
I. 마케팅조사의 의의
II. 마케팅조사의 절차
1. 문제의 제기
2. 마케팅조사 설계
3. 자료 수집
4. 자료 분석, 해석 및 이용
5. 보고서 작성
C. 소비자 행동
I. 소비자행동의 의의
II. 소비자의 구매행동 요인
III.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1. 문제 인식
2. 정보 탐색
3. 대안평가
4. 구매결정과 구매 후 평가
D. 마케팅전략
I. 마케팅정책 수립 : 수요의 측정과 예측
II. 시장세분화
1. 시장세분화의 의의
2. 시장세분화의 주요변수
3. 효율적 시장세분화를 위한 조건
III. 표적시장 선정
IV. 포지셔닝
1. 포지셔닝의 의의
2. 포지셔닝 전략
V. 마케팅믹스
1. 제품계획
1) 제품의 의의
2) 제품의 3가지 요소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소비자에게 제품개념을 보다 구체적이고 물리적인 방법으로 제시함으로써 제품개 념 테스트의 신뢰성을 높여야 한다. ▶ 마케팅전략 개발 최선의 개념을 선택하여 마케팅전략을 개발한다. ⇒ 마케팅전략의 내용 - 표적시장, 계획하고 있는 제품포지셔닝, 판매량, 시장점유율, 초기 수년간의 이익목표 등을 포함. - 제품의 가격, 유통경로, 첫해의 마케팅예산을 포함. - 장기적 판매량, 이익목표, 마케팅믹스전략을 포함. ▶ 사업성 분석 마케팅관리

  • [마케팅]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소비자에게 제품개념을 보다 구체적이고 물리적인 방법으로 제시함으로써 제품개 념 테스트의 신뢰성을 높여야 한다. ▶ 마케팅전략 개발 최선의 개념을 선택하여 마케팅전략을 개발한다. ⇒ 마케팅전략의 내용 - 표적시장, 계획하고 있는 제품포지셔닝, 판매량, 시장점유율, 초기 수년간의 이익목표 등을 포함. - 제품의 가격, 유통경로, 첫해의 마케팅예산을 포함. - 장기적 판매량, 이익목표, 마케팅믹스전략을 포함. ▶ 사업성 분석 마케팅관리

  • 롯데백화점,롯데그룹,백화점경영,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 비용까지 감수하며 판매수수료를 없애고 제품의 가격을 낮춘 대안 백화점 형태로 각광을 받고 있다.5) 백화점의 대응 전략 (비용 절감 및 수익 다각화 실현)(1) 불필요한 판관비 절감: 긴축경영 체제 돌입해 각종 판촉비와 광고비, 접대비 등의 불필요한 소모성 경비 지출을 최대로 줄인다. 판관비는 판매활동 또는 기업의 관리와 유지 등에 쓰이는 소모성 비용으로 복리후생비, 접대비, 소모품비, 광고 선전비 등이 포함되어 있다. 업계에서는 신

  • [경영]마케팅 경영
  • 마케팅 경영 목 차1. 왜 마케팅인가?2. 마케팅이란 무엇인가?(1) 마케팅의 정의(2) 마케팅의 본질(3) 마케팅의 목표3. 마케팅 경영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1) 마케팅 경영과정1) 전략적 계획2) 마케팅 계획(2)마케팅 환경1) 내적 환경2) 외적 직접 환경3) 외적 간접 환경(3) 소비자 행동1) 소비자 행동 결정요인2) 소비자 의사결정과정(4) 시장조사1) 마케팅 정보 시스템2) 시장조사(5) 시장세분화와 목표시장의 선정4. 마케팅 믹스란 무엇인가?(1) 제

  • [국제유통경로전략] 유통경로의 개념과 중요성 및 국제유통경로의 설계와 문제, 경로갈등관리, 국제물류관리
  • 관리가 필수적이다.유통경로전략이란 기업이 판매해야 할 상품 ․ 기술 및 진출해야 할 사업자체에 관한 가장 유효 ․ 적절한 경로를 발견 ․ 선택하고 채택해야 할 기업정책과 그 실천을 의미한다.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 존재하는 공간적, 시간적, 가치적 간격을 없애고 효용을 창출하는 것이 유통활동의 본질이라 할 수 있다.국제마케팅관리자는 제품을 최종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문제에 있어서 전체 유통경로 측면에서 경로의 효율성 및 최적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