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한국시장진출 전략과 마케팅 4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3 / 2020.04.03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코카콜라 한국시장진출 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보고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1. 코카콜라 기업소개

2. 코카콜라의 한국진출

3. 코카콜라 한국내 시장환경분석 (Five Forces Model분석)

4. 코카콜라 한국진출 전략사례

5. 코카콜라 한국시장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본문내용
코카콜라가 우리나라에 들어온 시기는 공식적인 시기와 비공 식적인 시기로 나눠 살펴볼 수 있다. 먼저 비공식적인 코카콜라의 대한민국 유입은 6.25 한국 전쟁 이후로 추정된다. 당시 한국 내 상주하는 미군부대에서 흘러나온 코카콜라는 각종 도 깨비 시장에서 거래되곤 하던 물품이었다. 이후 1968년, 한양 식품이 코카콜라의 정식 라이센스를 수입하여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 공식적인 코카콜라의 판 매가 시작되었던 시점이다. 이후 반미여론 확산, 건강음료 열풍 등 사회적인 변화에 따라 코 카콜라의 판매량도 영향을 받았지만 현재 코카콜라는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청량음료 1위 브랜드로 꼽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주)농심’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 목 차 -1. 들어가는 말2. 농심 기업소개 1) 회사소개2) 회사연혁3) 매출구성4) 제품소개3. 환경분석1) 라면시장 분석2) 스낵시장 분석3) 기타3. STP전략1)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4. 신라면의 SWOT분석5. 4P Mix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판촉전략4) 유통전략6. 항후 마케팅전략‘(주)농심’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1. 들어가는 말주식회사 농심은 1965년 9월18일에 롯데 공업이라는 이름으로 회

  • [국제마케팅] 오리온쵸코파이 국제마케팅사례연구-중국진출
  • 진출 성공사례가 바로 동양의 오리온 초코파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진출 6년 만에 베이징, 상해 등 이른바 중국의 선진도시들에서 지금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성공한 식품의 반열에 오리온 초코파이가 당당히 올라가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내 파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63%를 차지하며 브랜드 구매율, 충성도, 인지도 등 각종 부문에서 2003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양제과의 해외 마케팅 활동은 중국 현지에 맞는 전략

  • [국제경영] 번인텐스의 국내시장 실패사례 분석 -브랜드 관리 측면에서
  • 4P를 통해 본 Burn Intense ( Brand Inventory )해외에서는 익스트림 스포츠를 후원하거나 세계 최고 DJ를 후원해 콘서트를 여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sns마케팅 또한 진행sex나 party를 컨셉으로 하여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광고http://pann.nate.com/video/219628096 한국에서는 해외보다 강렬하지 않은 광고를 시행하고 있으나광고의 효과는 아직까지 미미한 것으로 보인다. 번인텐스(4) Promotion4. 4P를 통해 본 Burn Intense ( Brand Inventory )번인텐스코카콜라 사는 국

  • [국제마케팅전략] 코카콜라, 펩시의 인도시장 전략
  • 시장 내에서 펩시와 코카콜라의 인도시장을 향한 마케팅 전략은 더욱 치열해 질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인도시장에 이어 우리나라도 이미 두 콜라 회사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중이고 이제 우리나라에서는 웰빙 바람으로 탄산음료시장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며 이에 두 회사는 비탄산음료 시장으로 경쟁을 옮겨 가고 있다.이렇게 두 회사는 세계 곳곳에서 경쟁을 이어 가고 있는데, 이에 우리 조는 인도시장의 진출 시 두 회사의 4P전략과 우리나

  • 국제경영 코카콜라
  • 조원소개조장 - 목 차 -Ⅰ.서론•기업선정이유Ⅱ.본론•코카콜라사의 소개 1) 회사의 개요2) 회사의 연혁3) 경영이념4) 회사의 역사5) 판매상품6) 재무자료• 코카콜라사의 세계 진출 전략1) 광고 전략2) PPL 전략3) 스포츠 마케팅 전략4) 병을 이용한 차별화 전략5)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 이미지 재고 6) 세계화 전략7) 캐릭터 마케팅 전략•환경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분석4) 경쟁사의 분석•코카콜라사의 세계시장 진출 사례1) 프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