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번인텐스의 국내시장 실패사례 분석 -브랜드 관리 측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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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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⒈ Brand History & Story
⒉ Brand Awareness Analysis
⒊ Brand Image Analysis
⒋ 4P를 통해 본 Burn Intense(Brand Inventory)
⒌ 시사점
- 본문내용
-
Burn Intense?
-Coca-Cola company 에서 출시한 에너지 드링크
-세계 84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유럽의 젊은층 들에게 인기있다.
-번인텐스는 유럽지역에서 메이저급 에너지 드링크 중 하나인 "Burn"을 가지고 한국 실정에 맞춰 발매한 제품
‘강렬하게 타오르는 내 안의 에너지’= ‘번인텐스’
1. Brand history & story
(1) 에너지 드링크란?
잘못마시면 불면증, 신경불안증세가 일어날 수 있다.
그러나 각성효과 덕분에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시험공부 때문에 지친 대학생,
취업준비생,
과로에 지친 직장인,
밤늦게 까지 노는 젊은층들에게
힘을 주는 것이다.
→ 특히 번인텐스를 레드불과 핫식스와 비교하여
앞으로 어떤 전략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제시하고자 한다.
전세계 에너지 드링크 시장은 약 15조원 규모
최근 5년 간 연평균 14%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시장은 약 300억 원 수준이지만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동서식품의 세계판매 1위 레드불
: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며
시장변화의 계기를 마련했다
VS
롯데의 국내판매 1위 핫식스
: 매출 감소를 겪던 롯데 핫식스도
지난해 매출액 100억 원을 기록,
전년 대비 466%나 상승
동서식품의 레드불, 롯데칠성음료의 핫식스,코카콜라의 번인텐스,
+ 3파전 양상에 세계 판매 2위 몬스터
국내 제약업계도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 칵테일 음료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시험기간에 판매량이 증가하기도 한다.
▷ 젊은 층이 많이 찾는다.
브랜드 지식은 해당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의 연상으로 구성된다.
즉, 해당 브랜드를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아느냐 모르냐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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