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27 / 2020.03.2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이슬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세요 ^_^
목차
1. 참이슬 제품소개

2. 참이슬 성공요인

3. 참이슬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참이슬의 마케팅전략

5. 참이슬 미래전략수립
본문내용
3. 참이슬 SWOT분석

(1) Strength

- 주류시장 내 브랜드가치가 높음
참이슬이 주 브랜드인 진로 그룹은 주류시장에서 50%넘는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한 시장에서 50%이상의 점유율은 그 기업이 일정 이상의 시장 영향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ERP 시스템 가동
하이트 진로그룹이 새로운 전사자원관리(ERP)시스템을 본격 가동하기 시작했다. 하이트진로그룹은 이번에 구축한 ERP시스템과 판매, 생산, 구매, 물류 시스템을 연동해 재고감소는 물론 마감 일정 단축 등이 가능해졌다. 하이트진로그룹 업무혁신 담당 김영태 상무는 “프로세스별 연계성이 높아지고 음식점, 소매점 등 고객접점에 대한 정보까지 통합관리 할 수 있게 됐다”면서 “시장 환경 변화와 소비자들의 요구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하이트맥주와 진로는 비용 절감과 함께 핵심 업무 영역의 ERP화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칭다오맥주 마케팅전략[TSINGTAO beer Marketing Strategy]
  • 마케팅 경험SWOT 분석 - 약점현금유동성 부족 - 칭다오는 아사히와 손을 잡았다프리미엄 이미지의 부재SWOT 분석 - 위협메이드인 차이나에 대한 부정적 인식SWOT 분석 - 기회칭다오의 성공적 국내 축제 마케팅 사례 수입맥주시장 3년간 4.5배 증가한,중 FTA 타결 및 한,중 교류 급물살전략수립경쟁사 분석ASAHISAPPOROSTP 분석4P 분석IMC 전략칭다오 맥주 축제1903년 8월 게르만 맥주 설립1993년 청도맥주 주식 유한 회사가 설립2008년 북경 올림픽 공식후

  • [마케팅사례]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 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Ⅰ. 마케팅의 일반적 개요1. 마케팅의 정의2. 현대적 마케팅 이념3. 마케팅 믹스1) 제품2) 가격3) 유통4) 촉진Ⅱ. 국제 마케팅의 개념Ⅲ. 국제 마케팅환경의 평가1. 경제환경2. 정치법률환경3. 문화환경 Ⅳ. 투자유치 마케팅의 개념Ⅴ.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Ⅵ. 컬러 마케팅의 개념Ⅶ. CGV 마케팅 전략1. SWOT분석에 따

  • [마케팅] 하이트(Hite) 마케팅 전략
  • 전략을 추진하였다.6. SWOT하이트 맥주는 New Product Development 라는 신제품개발을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시작했다. 먼저 SWOT분석을 실시하여 하이트맥주의 현 위치와 앞으로의 전략마련 작업에 들어갔다. 우리는 HITE의 S.W.O.T를 크게 위협/약점과 기회/강점의 관점에서 분석해 보겠다. 6.1 과거의 SWOT 분석 과거의 SWOT 분석STRENGTH(강점)WEAKNESS(약점)최고경영자 신제품 개발의지최신설비도입암반천연수 보유최고경영자의 마케팅도입유통력 열악종업

  • 처음처럼 순하리 제품분석과 3C분석,SWOT분석및 순하리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시
  • 우위를 창출할 수 없다. 경쟁사 모두가 새로운 맛과 향을 강조했고 맛과 향만으로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을 수 없다. 이에 경쟁사와 구별되는 순하리 만이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정립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순하리의 주 타겟층인 20~35세 여성을 중심으로 ‘처음처럼 순하리’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캠퍼스 마케팅, 게릴라 마케팅 등의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마케팅 전략도 필요할 것이다.

  • [마케팅비교분석] ‘참이슬’과 ‘산’의 4P분석 비교
  • 참이슬’과 ‘산’에 대한 마케팅 분석을 하면서 두 제품을 비교하고 후발주자인 ‘산’의 진입에 따른 ‘참이슬’의 마케팅 믹스의 변화를 살펴보겠다. 그리고 소주시장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정리해 보기로 한다.본론1. 시장환경분석 1) 시장분석(1) 시장 상황① 소주시장규모1980년대 이후 국내의 주류소비 동향은 맥주와 소주 그리고 위스키시장에 집중되어 있다. 소주 시장은 주류 시장 전체규모의 30-40%를 차지하고 있으며 연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