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하이트진로미래전략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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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하이트진로미래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목차
1. 하이트진로 기업소개

2. 하이트진로 기업환경분석

3. 하이트진로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하이트진로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하이트진로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하이트진로 미래전략수립
본문내용
2. 하이트진로 기업환경분석

하이트진로는 시장점유율이 50%를 훨씬 넘는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집중도의 요건을 충분히 충족한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상위 3개 회사의 시장점유율의 합계 역시 70%를 넘는다. 게다가 관련 지역시장의 확정 단계에서 살펴보았던 바와 같이 유통망 통합으로 인한 효율성 증대, 원료의 유사성에 따른 비용절감 효과 등을 고려해 본다면 시장점유율의 점진적인 증대 역시도 예상된다. 또, 주류업계에는 대량구매사업자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예외 규정에도 해당되지 않는다. 이런 맥락에서 판단하면 당해 사안은 충분히 시장집중이라는 요건을 충족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맥주는 소주와 그 기능 및 효용이 유사하지만 가격에 있어서 거의 2배 정도 차이가 나는 등으로 인하여 별도의 시장을 구성하고 있다. 그러나 소주의 유사 상품인 맥주는 특히 판매경로 즉, 유통망에 있어서 소주와 거의 중첩되며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이 점에서 하이트 맥주의 진로소주 인수는 소주시장에서의 독과점 문제뿐만 아니라 맥주시장에서의 현재 하이트 맥주의 과점적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여 독점적 지위로까지 끌어올릴 위험성이 있다. 진로 소주의 전국적인 유통망을 활용하여 하이트 맥주의 유통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게다가 소주와 맥주는 제조에 있어서 공통의 재료인 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생산에 있어서도 서로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높다. 즉, 비록 소주와 맥주가 별도의 시장을 이룬다고 하더라도 실제로는 유통, 생산 등의 측면에서 서로의 독점적 지위를 더욱 굳히게 해 줄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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