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기업분석 SWOT분석과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19 / 2020.03.1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GS25 기업분석 SWOT분석과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레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GS25 기업소개

2. 편의점시장의 성장배경과 특성
(1) 편의점시장 성장배경
(2) 편의점의 특성

3. GS25 SWOT분석

4. GS25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본문내용
1. GS25 기업소개

GS25는‘언제 어디서나 늘 가까이 함께 하는 편의점’이라는 경영철학아래 GS리테일의 가장 핵심적인 사업이다. GS25는독자개발 브랜드 1호로서 스스로 구축한 노하우와 종합유통의 첨단시스템은 국외로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한국형 편의점의 전형을 만들어 왔다.
이처럼 '스스로 만든 로열티'가 고객, 즉 가맹점 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돌려짐으로써 GS25는 '독자개발 브랜드 1호'말고도 여러 '제일'과 '최초'의 이름을 가진다. 고객인지도 1위, 업계 최초 100~500호 개점 및 전국 최다점포, 업계 매출 1위, 업계 최초 흑자달성 등이 그것이다.


2. 편의점시장의 성장배경과 특성

(1) 편의점시장 성장배경

1) 가맹 수요의 증가
IMF 외환위기에 많은 퇴직자가 확대되는 계기가 되었고, 2002년 월드컵 전후해서 폭발적인 성장을 하게 되었다. 그 당시 별다른 기술 없이 점포 운영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초기 투자비용이 적었기 때문에 퇴직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었다.
특히, 신규 편의점 가맹점을 창업한 점포 중에서 자영업에서 전화한 점포가 50%이상이고, 자영업 중에서 동네슈퍼를 운영하다 편의점으로 전환한 비율이 증가 하고 있다. 이처럼 소규모 창업비용과 체계적인 운영시스템 등으로 가맹 수요가 증가하는 계기가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세븐일레븐의 STP전략
  • 기업의 인수로롯데 백화점 브랜드파워와 함께 시너지 효과편의점 업계의 포화 새로운 신규 기업의 편의점 사업 진출(SK의정유소 편의점)SWOT 분석1. 입지와 시간의 편리성2. 점포분위기3. 상품구색4. 가 격5. 정보수집과 사회적 상호작용6. 점포서비스소비자 기대1. 시장 세분화2. 표적시장 선정3. 소매점 포지셔닝소매점포 STP전략1. 입지2. 머천다이징3. 마진과 회전율4. 촉진5. 서비스6. 공급업자 관계소매점 믹스STP 전략소매상 마케팅 전

  • 국순당 프랑스진출 마케팅전략(SWOT,STP,4P) 분석과 국순당 유럽시장 확장계획분석및 나의의견
  • 기업소개2.막걸리 시장분석2-1 막걸리의 세계 시장에서의 판매량2-2 국내 시장분석3.SWOT 분석3-1 Strengths : 강점3-2 Weaknesses : 약점3-3 OPPORTUNITIES : 기회 요인 3-4 Threat : 위협 요인4.국순당 STP전략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 한국의 편안한 술5. 국순당 마케팅믹스 4P전략5-1 Price (가격)5-2 Product (상품)5-3 Place (유통)5-4 Promotion (판촉)-프랑스 매체환경-광고 메시지-PR 전략-온라인 프로모션6.국순당 시장 확장 계획 및 목표-목표-유럽 내 시장 확

  • EDIYA 이디야커피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이디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한계점분석
  •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1) product① 누룽지(디저트)누룽지는 베이비부머 시대에 가족들끼리 식사를 다하고 오순도순 모여앉아 간식으로 먹던 것이다. 이는 베이비부머에게 예전 자신의 가족애를 느끼게 하는 향수를 제공할 것이다.- 누룽지 맛있게 만드는 법젖게 밥을 지을 때 밥솥 바닥의 수분이 밥알에 스며들거나 증발할 때 온도가 220~250도까지 올라가면서 3~4분이 지나면 누렇게 변한다. 누룽지의 고소한 맛은 녹말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포도당과

  • 편의점 CU(훼미리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CU 기업전략분석및 CU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PPT
  • CU편의점마케팅 사례 분석목차Ⅰ. CU 기업 소개 및 현황기업 소개 - BGF리테일- CUCU의 전략- 사업 포트폴리오기업 성과 - 시장 위치- 재무적 성과- 경쟁적 위치Ⅱ. CU 마케팅 환경 분석미시 환경 분석거시 환경 분석CU편의점 SWOT분석-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Ⅲ. CU편의점 마케팅 전략 및 실행 현황STP 전략 -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마케팅믹스(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Ⅳ. 마케팅 대안의 도출 및 제안문제점에 대한

  • CU편의점 기업 경쟁우위분석및 CU 마케팅 SWOT,4P,STP전략분석과 CU의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제안 PPT레포트
  • 1. CU 기업소개2. CU SWOT 분석Strength, 강점 Weakness, 약점 Opportunity, 기회 Threat, 위협3. CU의경쟁우위 전략해외시장 진출-OT 전략 물류시스템 개혁-SW 전략 4. CU STP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CONTENTS5. CU 마케팅 믹스 4P전략PRICEPROMOTION-제품 프로모션-가격 프로모션-홍보PRODUCT-PB 제품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까다로운 품질관리 PLACE-편리성 및 접근성-새로운 형태의 점포-유통 네트워크6. CU 문제점 및 해결방안제안“ BGF리테일 ”Green최고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